충주시 , 충북선 철도 고속화 사업 본격 추진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23/12/01 [11:51]

충주시 , 충북선 철도 고속화 사업 본격 추진

안기한 기자 | 입력 : 2023/12/01 [11:51]

[시사우리신문]충주시는 ‘충북선 철도 고속화 사업’이 기재부 총사업비 심의에 최종 확정되고 국토부에서 1일에 기본계획이 고시됨에 따라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2019년 1월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사업으로 선정되어 그해 국토부에서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착수하였으나, 우리 지역의 오랜 숙원사업인 달천 구간 선형 개선 등은 반영되지 않았었다.

 

총사업비는 달천 구간 선형 개선, 충주 삼탄~제천 연박 구간 선형 개선 등이 포함되어 당초 1조 3천억 원에서 1조 9천억 원으로 증가했다.

 

시는 고시 이후 기본 설계 및 실시설계 등을 조속히 추진해 2025년에는 공사를 착수할 예정이다.

 

또한, 중부내륙선 고속철도가 오는 28일부터 판교까지 연장 운행되고, 내년 10월에는 충주~문경 구간이 개통돼 시민 교통편의가 증진되고 관광산업 등 지역 발전이 가속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달천 구간 선형 개선 사업을 통해 주민 불편과 단절을 해소하고 지역을 하나로 연결하는 도심 교통망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