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 ‘다문화학생 밀집학교 교육공동체 워크숍’ 실시

윤진성기자 | 기사입력 2023/09/15 [07:03]

광주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 ‘다문화학생 밀집학교 교육공동체 워크숍’ 실시

윤진성기자 | 입력 : 2023/09/15 [07:03]

[시사우리신문]광주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이 지난 13일 다문화학생 밀집학교 교장, 교사, 학부모, 학생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다문화학생 밀집학교 교육공동체 워크숍’을 개최했다.

14일 광주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에 따르면 이날 워크숍은 다문화학생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학교 구성원들의 애로사항과 제안사항들을 듣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은 ▲다문화평화교육연구소장 박흥순 소장의 ‘다문화사회를 맞이하여 바람직한 교육의 방향’ 연수 ▲한국교육개발원 윤현희 연구원의 ‘이주민 밀집지역 소재 학교 연구’ 안내 ▲광산구 교육국제화특구 소개 ▲교장, 교사, 학부모, 학생 교육공동체들의 교육활동에 대한 의견나눔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석한 한 학생은 “다문화학생과 비다문화학생이 함께 행복하게 지낼 수 있는 학교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 학부모는 “다문화학생들이 한국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예비교실 등을 더 확대하고 다문화 밀집학교의 다문화감수성을 키우는 교육 프로그램을 늘려가면 좋겠다”고 의견을 발표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다문화를 주제로 교사, 학생, 학부모가 이렇게 한 자리에 모이는 것은 처음이다”며 “워크숍을 통해 나눈 의견들은 교육청의 여러 부서가 협력해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