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해경, 여름철 성수기 유·도선 안전점검 실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07/07 [10:32]

통영해경, 여름철 성수기 유·도선 안전점검 실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07/07 [10:32]

[시사우리신문]통영해양경찰서(서장 주용현)는 7월 10일(월)부터 7월28일(금)까지 여름철 성수기 유・도선 안전관리 강화 기동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첫 여름 휴가철로 관광객 증가에 따는 유・도선 등 다중이용 선박 운항이 증가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집중 점검과 비상 상황 발생을 대비한 훈련 집행 등을 할 예정이다.
 
 또한, 장마철 기상불량 대비 시설과 안전장구 등에 대한 안전성 진단을 하고 위험요소를 사전에 찾아 개선하는데 중점을 두고 점검 할 방침이다.
 
 통영해경은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등 각 분야 전문가를 포함한 기동 점검반을 구성하여 점검에 나설 예정이며, 점검대상은 관내 유・도선 중 3월 ~ 6월 점검기간 동안 3개월 이상 점검받지 않은 유·도선 9척과 선착장 5개소이다.
 
통영해경 관계자는“이번 점검을 통해 사업자와 종사자의 출항 전 자율 안전점검 생활화를 정착시켜 국민들이 시설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양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통영해양경찰서는 여름철 극성수기인 7월 ~ 8월 동안 다중이용선박에 대한 안전관리도 강화할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