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하반기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신청자. 20일부터 추가 접수

김은수 기자 | 기사입력 2022/09/20 [12:33]

경기도, 하반기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신청자. 20일부터 추가 접수

김은수 기자 | 입력 : 2022/09/20 [12:33]

[시사우리신문]경기도가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간 2022년도 하반기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 지원’ 추가 접수를 받는다.

 

도는 올 상반기까지는 경기도청 접수센터를 활용했으나,하반기부터 신청자 제출서류를 간소화할 수 있는 차세대접수시스템인 ‘경기민원24를 사용한다.

 

▲ 경기도, 하반기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신청자. 20일부터 추가 접수

 

도에 따르면 접수 방법 변경에 따른 혼란 등으로 최종 접수를 하지 못한 신청자가 발생하였고, 이처럼 접수기간 내 신청했음에도 제대로 접수하지 못한 신청자를 위해예외적으로 추가 접수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지원 대상은 휴학생을 포함한 대학·대학원 재학생과 미취업 졸업생으로, 본인 또는 직계존속 중 1명이 경기도에 주민등록상 1년 이상 거주해야 한다.졸업생의 경우 대학 졸업 후 10년 이내, 대학원 졸업 후 4년 이내 졸업자여야 한다.

 

신청은 경기민원24 누리집에서 가능하며스마트폰 등 모바일로도 신청할 수 있다. 올해 하반기 결과 발표 및 이자 지급은12월 예정이며, 한국장학재단 누리집에서 지원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대상자가 2010년 2학기 이후 한국장학재단에서 대출받은 등록금과 생활비에 대한 올해 상반기(1~6월) 발생 이자를 경기도가 지급하게 된다. 지급은 대출 계좌 원리금에서 차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