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해경, 영세도선에 자동제세동기(AED) 설치, 교육 실시

창원시청과 협업, 응급상황 발생 시 초동대응 여건 마련

안기상 기자 | 기사입력 2022/06/10 [16:01]

창원해경, 영세도선에 자동제세동기(AED) 설치, 교육 실시

창원시청과 협업, 응급상황 발생 시 초동대응 여건 마련

안기상 기자 | 입력 : 2022/06/10 [16:01]

[시사우리신문]창원해양경찰서와 창원특례시는 도서민과 입도객의 안전을 위해 관내 영세도선 3척에 AED를 설치하고 도선 사업자와 종사자를 대상으로AED 사용법 숙달 교육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 창원해경이 도선 사업자와 종사자에게 심폐소생술 및 AED 사용법 시연 및 실습교육을 하고 있다.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응급의료 소외 지역인 섬마을을 오가는 20톤 미만 도선에는 AED 설치의무가없어 응급환자 발생 시 즉각적인 대처의 어려움이 우려되었으나,창원해경과창원시청의 적극행정 협업에 힘입어 설치하게 되었다.

 

또한 창원해경은 응급상황 발생 시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심폐소생술 및 AED 사용법을 시연을보인 후 도선 사업자와 종사자가 직접 실습하는 방식으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을 통해 도선사업자 ㄱ호 선장은 “창원해경의 시연을 보고 직접 실습을 해보니 AED 사용하는 것에 자신감이 생겼다. 응급환자 발생시위급상황 대처에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창원해경 해양안전과장은“위급상황에서 실제 적용할 수 있으려면 반복적인교육과 실습이 필요하다”며 “지속적인 관리와 사용법 교육을 통해 안전하고 행복한 바닷길 운항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