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지농협 샤인머스켓 공선출하회 공동선별장 개장

수출 및 유통환경 조성 대내외적 경쟁력 확보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기사입력 2022/05/16 [09:50]

남지농협 샤인머스켓 공선출하회 공동선별장 개장

수출 및 유통환경 조성 대내외적 경쟁력 확보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입력 : 2022/05/16 [09:50]

[시사우리신문]경남 창녕군 남지농협이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샤인머스켓’ 재배 농가들의 대외 경쟁력 제고를 위해 공동선별장을 개장했다.

 

 

▲ 이판암 조합장과 최정권LH지부장, 황의창 대표등이 선별장 컷팅식을 갖고 있다.


 

남지농협(조합장 이판암)은 지난달 27일, 영산면 학동송진길 99 소재 선별장 개장식을 가졌다. 약 30여평의 선별장에는 ▲자동컨베어(6m) 1기 ▲비파괴당도측정기 2기 ▲증량조합선별기 1기 ▲작업대 5개를 갖췄으며 관내 재배 농가 10여 농가가 이곳에서 공동작업을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판암 조합장은 “작년 10월 남지농협 샤인머스켓 공선출하회 출범을 축하드린다”며 “첫발을 내딛는 이 시점에 조그마한 것에 흔들리지 말시고 멀리 원시적 차원에서 협동단결애 품질향상과 생산성 향상에 힘쓰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조합장은 “향후 공판장과 공선이 넓고 쾌적한 환경 이전시, 미진한 부분을 보완하겠다”면서 “고품질 샤인머스켓만 생산해주시면 판매는 저희 농협이 책임지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개장식에는 한정우 군수, 최정권 지부장, 황의창 대표이사와 30여 농가가 참석했다. / 김 욱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신상품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