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도병원, 음압격리병실 구축으로 안전한 응급의료체계 확립

김기백 기자 | 기사입력 2021/07/28 [16:24]

영도병원, 음압격리병실 구축으로 안전한 응급의료체계 확립

김기백 기자 | 입력 : 2021/07/28 [16:24]

[시사우리신문]부산 영도병원(병원장 정준환)은 감염질환에 대한 안전한 응급의료체계를 갖추기 위해 응급의료기관 내 음압격리병실과 일반격리병실 각 1실을 구축 했다고 26일 밝혔다.

 

▲ 영도병원, 음압격리병실 구축으로 안전한 응급의료체계 확립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음압격리병실은 병실 내부 공기를 차단하고 순환 시스템올 통하여 감염질환 환자의 호흡으로 배출된 병원체 전파를 차단하는 특수병실이다.

 

이 병실은 허가된 의료진 외에는 출입을 허용하지 않으며 철저한 소독과 보호구 착용 등을 할 수 있는 전실과 병실 내 환자 전용 화장실을 갖추고 있다.

 

정준환 병원장은 “응급실은 누구나 응급 상황에 진료를 받아야 하는데 감염질환 등 전염성이 강한 질환에 대해서 안전한 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고 소감을 말했다. 이어 “코로나19 뿐만 아니라 다른 감염질환이 있는 환자들에게 안전하고 전문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

 

또한 영도병원은 폐렴적정성평가 4차례 연속 1등급, 보건복지부 지정 2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