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박영수 전 특검, 김경희 전 건국대 전 이사장과 골프도 만찬도 여러차례

박 전 특검, 건국대 학교 재산 옵티머스 펀드투자로 고발돼 검찰 수사 받는 동안도 김 전 이사장과 관계 유지

안민 기자 | 기사입력 2021/07/22 [14:04]

'포르쉐' 박영수 전 특검, 김경희 전 건국대 전 이사장과 골프도 만찬도 여러차례

박 전 특검, 건국대 학교 재산 옵티머스 펀드투자로 고발돼 검찰 수사 받는 동안도 김 전 이사장과 관계 유지

안민 기자 | 입력 : 2021/07/22 [14:04]

[시사우리신문]'가짜 수산업자' 김모씨로부터 포르쉐를 빌려 타고 고급 수산물을 받은 혐의(청탁금지법 위반)로 경찰에 입건된 박영수 전 특별검사가 김경희 전 건국대 이사장과 지난 2019년부터 골프 회동과 만찬을 수차례 갖어왔고, 건국대가 옵티머스 펀드에 학교 재산 120억원을 투자해 고발된 사건으로 검찰 수사를 받는 동안에도 김 전 이사장과 관계를 유지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 박영수 전 특검(좌), 김경희 전 건국대 전 이사장(우)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21일 한 언론사의 보도에 따르면 취재 결과 박 전 특검은 2019년 10월 가짜 수산업자 김씨, 김 전 이사장 등과 함께 경기 파주시의 한 골프장에서 회동을 가졌다. 골프 회동에는 이들 3명 외에도 각계 인사들이 함께 했다고 한다. 

 

박 전 특검과 김씨, 김 전 이사장은 같은 해 5월에도 서울 성북구의 한 고급 레스토랑에서 만찬을 가졌고, 만찬 자리에는 A씨를 비롯해 다른 사업가들과 전직 국회의원도 있었다고 전했다.

 

또, 박 전 특검은 이날 외에도 김 전 이사장과 여러 차례 이 레스토랑에서 식사했다. 박 전 특검은 올해 5월에도 김 전 이사장, 야당 유력 정치인과 이 자리에서 식사했다고 기사화 했다.

 

앞서 박 전 특검은 특검에서 데리고 있던 후배 이모 부장검사를 김씨에게 소개해줬고,이 부장검사와 김씨는 김 전 이사장과 따로 골프를 두 차례 쳤다. 

 

따라서 박 전 특검이 김 전 이사장의 딸인 유모 건국대 이사장의 배임 혐의 사건을 검찰이 무혐의 처분하는 데 관여한 게 아닌지 경찰측은 살펴보고 있다. 

 

참고로 서울동부지검에서 유 이사장을 무혐의 처분한 부장검사는 이 부장검사의 사법연수원 동기이다. 

 

박 전 특검과 김 전 이사장과의 관계는 박 전 특검이 지난 2014년 이미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좌교수로 임용됐기 때문에 김 전 이사장과는 2019년  이전 부터 알고 지내지 않았냐는 의혹도 있다. 

 

한편 김씨 금품 수수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는 이 부장검사(현 부부장검사), 포항남부경찰서장 배모 총경(직위해제), 이동훈 전 조선일보 논설위원, 엄성섭 TV조선 앵커를 지난 5월 초 청탁금지법 위반으로 입건했다. 

 

이와 함께 최근 중앙일간지 기자와 종합편성채널 기자 각 1명에 박 전 특검과 김씨를 합쳐 총 8명을 수사 선상에 올려놓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