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 및 회의 개최

황미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6/23 [13:52]

진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 및 회의 개최

황미현 기자 | 입력 : 2021/06/23 [13:52]

[시사우리신문]진주시는 지난 22일 오후 5시 시청 시민홀에서 조규일 진주시장과 진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을 수여하고 지역사회보장사업에 대한 안건을 심의했다.

 

진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6월 중 기존 위원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협의체를 새롭게 구성해 앞으로 2년간의 임기 동안 지역사회보장을 위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 진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 및 회의 개최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대표협의체는 공동위원장(부시장, 민간위원장)을 포함해 사회복지분야에서 다양한 전문지식과 활동을 겸비한 사회복지시설장, 의료분야 종사자, 복지분야 교수 등 총 40명으로 구성되며, 이날은 위원 34명을 위촉하고 임원을 선출했다.

 

위촉 후 이어진 회의에서는 한시생계지원 대상자 적정성 심사, 긴급지원 심사 결과 보고, 의료급여일수 연장 승인 등 총 4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 진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 및 회의 개최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조규일 진주시장은 “각 분야에서 중책을 맡고 계시는 위원들께서 바쁘신 중에도 지역사회를 위해 동참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사회복지의 구심점 역할을 잘 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진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의 상호협력으로 지역복지를 향상시키고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연계·지원하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과 복지사업 전반에 대한 자문·심의를 통해 지역사회보장을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하고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