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의회와 창원시는 해당 시의원과 동장 간의 논란을 하루속히 해결하라!

창원시의회와 창원시(감사관)는 조속히 진상조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정확한 사실을 밝히고 책임자는 징계하라!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21/05/31 [16:35]

창원시의회와 창원시는 해당 시의원과 동장 간의 논란을 하루속히 해결하라!

창원시의회와 창원시(감사관)는 조속히 진상조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정확한 사실을 밝히고 책임자는 징계하라!

안기한 기자 | 입력 : 2021/05/31 [16:35]

[시사우리신문]국민의힘 창원시의원 일동은 31일 기자회견을 열고"창원시의회와 창원시는 해당 시의원과 동장 간의 논란을 하루속히 해결하라!"고 촉구했다. 

 

▲ 창원시의회 국민의힘 의원들이 11일 확진자 밀접 접촉으로 인해 자가격리된 허성무 시장의 대시민 사과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이날 국민의힘 창원시의원 일동은 기자회견을 통해 "전국 통합공무원노동조합 경남지역본부 창원시지부(이하 지부)는 지난 5월 13일 창원시의회 앞에서 “손태화 의원 규탄 결의대회” 직후 창원시의회에 항의서한을 전달하고 해당 의원을 명예훼손·모욕죄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며"내용을 접수한 창원시의회는 의장단 회의를 소집하고 대처방안과 쌍방화해를 주선하려 다양한 경로로 진행한 것은 사실이지만 좀 더 적극적인 대처와 지부의 단체행동에 대한 엄중한 경고가 있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그런데도 5월 17일부터 해당 동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지부 간부가 해당 의원 망신 주기 1인 시위를 하는 것을 보면 자유대한민국에는 윤리도, 도덕도, 법치는 물론, 최소한의 예의마저 없다는 생각이 들었으며 앞으로 시민과 주민의 대표로 어떻게 의정활동을 해야 할지 걱정스럽다"며"그런 가운데 5월 26일 관계자 등 4명이 구두 합의를 하고 사건 내용의 성명서를 5월 26일 안에 발표하고 고소를 취하하면 해당 의원과 동장이 화해하는 구두 합의를 하였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당일 오후 4시경, 노조원들의 반대로 구두 합의는 무산되고 5월 27일 오후 경남도당 위원장 지역 사무실 앞에 모여 해당 의원의 사퇴와 징계를 요구하는 집회와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서한문을 전달했다"며"여기서 주장하는 '잘못된 사실을 바탕으로 동장에게 면박을 줬다? 고 주장하는 내용과 해당 의원이 지하주차장을 창고로 방치하고 있다?'라는 내용은 주장하는 사실과 차이가 있는 것으로 사실 확인이 필요한 부분이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지부의 상식 밖의 행동이란 주장은 법으로 보장된 의원의 정당한 의정활동을 심각히 왜곡, 훼손하는 주장으로 즉각 사과하여야 할 것"이라며"이번 사태와 관련 그들의 주장에 해당 의원은 '어떠한 형태로든 갑질을 한 적이 없다고 재차 반박하며 동장 실명을 거론하거나 모욕적인 발언을 하지 않았다'라고 말했다"고 설명했다. 

 

국민의힘 창원시의회 의원 일동은"현재까지 파악한 내용으로는 해당 의원의 잘못이 없는 것으로 판단되며 잘못한 부분에서는 본인이 말했듯이 엄중한 책임을 스스로 질 것이라 하였다"며"과연 그 의원이 행사장에서 진행한 발언에 대한 어떤 내용이 해당 공무원에게 갑질로 느끼게 되었는지 정확한 사실을 말해야 할 것이며 그것이 사실과 다를 때는 당연히 책임 있는 자세를 보여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시민과 주민이 선출한 지역구를 대표하는 의원의 정당한 의정활동으로 주차장 문제는 만성 민원으로 시의원 관점에서 시민과 주민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확인이며 당연한 발언으로 이해합니다만, 그것이 갑질이라면 어떤 것이 갑질이 아니란 말입니까?"라고 반문하면서"잘못한 것이 있다면 백번 사과하는 것이 마땅하지만 아직도 실체 없는 내용으로 언론에 실명을 거론하고 규탄대회와 1인 및 이어가기 시위, 정당과 당원협의회 항의 방문 등을 통하여 마치 비윤리적 의원으로 매도하는 것은 본인은 물론, 주민의 대표로 선출된 정당한 의정활동을 하는 창원시의원 전체를 매도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고 우려했다. 

 

이어"공무원노조가 조합원의 권익을 우선하고 대변하는 것은 이해한다. 일련의 행위는 해당 의원의 명예를 훼손하고 모욕적인 발언으로 의원 본연의 의정활동을 방해하는 심각한 상황으로 우리는 묵과할 수 없다"면서"한 의원의 정당한 의정활동에 대한 개인적인 비판과 인격적으로 모욕하는 듯 한 내용의 규탄대회 및 집회 현장에서 나오는 발언 등은 분명 잘못이 있어 보인다"고 지적하면서"논란과 관련하여 해당 기관의 객관적인 진상조사위원회를 구성해서 잘못한 부분에 대한 책임이 본인에게 있다면 어떠한 처벌도 불사할 것이며 그것이 아니라면 해당 공무원은 물론, 중간 관리자, 최종 책임자까지 처벌을 각오하여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정치적 중립의 의무를 철저히 지켜야 할 시정홍보 공무원이 노조와 동조하여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선거법 위반의 소지가 있다는 구두경고를 받고 관련 자료를 삭제하는 등 정치적 음모와 배후세력도 의심되고 있다"며"이에, 창원시의회 국민의힘 의원 일동은 조속한 해결과 재발방지는 물론, 6월 정례회를 정상적으로 진행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촉구한다"고 밝혔다. 

 

1. 전국 통합공무원노동조합 경남지역본부 창원시지부는 이 일과 관련된 어떠한 집회나 정치적 행위를 당장 중단하라! 중단하라! 중단하라! 

 

2. 코로나 19 확진 자가 속출하는 엄중한 시기에 100여 명이 넘는 대규모 집회를 근무시간에 강행한 지부는 각성하라! 각성하라! 각성하라! 

 

3. 창원시의회와 창원시(감사관)는 조속히 진상조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정확한 사실을 밝히고 책임자는 징계하라! 징계하라! 징계하라! 

 

4. 해당 동장은 업무에 복귀하여 사실대로 규명하고 산적한 업무처리에 충실하라! 충실하라! 충실하라! 

 

5. 창원시장은 시정의 최종 책임자로서 책임 있고 적극적인 자세로 사태를 즉시 해결하라! 해결하라! 해결하라!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