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코레일 제천정비센터 구축에 두손 맞잡아

홍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1/04/02 [16:09]

제천시·코레일 제천정비센터 구축에 두손 맞잡아

홍재우 기자 | 입력 : 2021/04/02 [16:09]

[시사우리신문] 제천시는 지난 1일 대전에 위치한 코레일 본부를 찾아 EMU-150차량 제천정비센터 구축 결정을 환영하는 감사 인사를 전달했다.

 

이날 허경재 제천시 부시장은 정왕국 코레일 부사장을 만난자리에서 철도차량 정비역량 강화 방안에 따른 중부권 정비센터를 제천시에 구축하기로 한 결정에 대한 감사와 함께, 향후계획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상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 제천시·코레일 제천정비센터 구축에 두손 맞잡아

 

이에 따라 시는 제천정비센터의 조기 구축과 안정적인 준공을 위해 지원추진단을 구성·운영하기로 했다.

 

본 추진단은 센터구축지원총괄반, 사업발굴지원반, 전담부서구성반, 인허가·협의 지원반, 투자유치반, 홍보반 등 총 6개 반으로 구성해 코레일 정비센터 세부계획에 맞춘 사전 협의 등의 업무를 추진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올해 말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는 제3산업단지로 200여개에 이르는 코레일 협력업체 유치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정왕국 부사장은 “코레일의 국민 안심철도 구현을 위한 차량별 전문 정비기지 구축에 제천시의 환영에 깊이 감사드리며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허경재 제천시 부시장은 “제천정비센터 구축이 제천시와 코레일의 상호 발전적인 관계로 도약을 위한 계기가 되길 희망하며 제2의 철도 부흥도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고 의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