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방, 최첨단 CAFS 소방차 전격 배치

조성기 기자 | 기사입력 2021/01/25 [22:53]

경북소방, 최첨단 CAFS 소방차 전격 배치

조성기 기자 | 입력 : 2021/01/25 [22:53]

[시사우리신문]경북소방본부는 기존 소방차 대비 화재진화력이 4~7배 뛰어난 최첨단 CAFS(Compressed Air Foam System) 소방차를 배치했다고 밝혔다.

 

CAFS 소방차는 물과 포소화약제를 가압 된 공기로 조합해 물의 표면장력 저하를 유도하고 연소물로 침투되는 속도를 보다 빠르게 촉진시켜 기존의 물 사용대비 화재진화력을 높인 장비이다.

 

▲ 경북소방, 최첨단 CAFS 소방차 전격 배치

 

경북소방본부에 따르면, CAFS 소방차 보급을 통해 적은 양의 물로 화재를 진화하여 2차 수손 피해를 경감하고, 일반·유류화재 및 고층건물 화재에 대응력을 높여 각종 화재현장에서 활약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특히, 후방안전장치(사인보드)를 설치하여 후방 시인성을 높이는 등 현장에서 출동하는 직원들의 안전도 더욱 고려하여 제작했다.

 

이번에 배치되는 CAFS 소방차는 김천소방서에 신설되는 율곡119안전센터 및 구미, 경산소방서에 우선 배치할 예정이며, 금년에도 더 확대 보급 할 방침이다.

 

김종근 소방본부장은 일선 소방서 직원들에게“완벽한 현장활동을 위해서는 훈련으로 단련된 소방공무원과 현대화된 소방장비가 필수적이다”며, “이번에 도입된 CAFS 소방차를 통해 도민의 안전과 재산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