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형 시장, 코로나 백신 적기 접종 위해 철저한 준비 나설 것

안강민 기자 | 기사입력 2021/01/25 [17:57]

조길형 시장, 코로나 백신 적기 접종 위해 철저한 준비 나설 것

안강민 기자 | 입력 : 2021/01/25 [17:57]

[시사우리신문]조길형 충주시장이 오는 2월로 예정된 코로나19 백신접종에 따른 철저한 준비에 나섰다.

 

조 시장은 25일 열린 현안업무 영상회의에서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시민들의 피로와 어려움을 해소하는 최고의 방법은 철저한 방역과 올바른 정보의 전파에 있다”며 “정부의 예방접종 계획에 따른 철저한 준비와 정확한 정보 전달이 선행돼야 한다”고 당부했다.

 

▲ 조길형 시장, 코로나 백신 적기 접종 위해 철저한 준비 나설 것

 

아울러 “예방접종과 관련한 세부계획과 필수 인력, 자원 등을 확보해 대상자들이 적기에 접종받을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나갈 것”이라며 “백신접종과 관련한 유언비어가 생기지 않도록 구체적인 내용을 완벽하게 파악하고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해야 한다”고 지시했다.

 

충주시는 오는 2월 시작될 예정인 코로나19 백신접종의 원활한 수급과 신속하고 안전한 진행을 위해 지난 22일 ‘코로나19 백신접종 시행추진단’을 구성하고 준비 작업에 착수했다.

 

그는 금일 시작하는 2021년 정부 업무보고에도 관심을 드러내며 “정부의 방향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 기민한 행정력이 중요하다”며 “부서마다 담당 업무와 관련한 정부 업무보고 내용을 충실하게 모니터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충주시가 추진하는 사업의 내용과 속도가 정부 정책과 균형을 이루도록 해서 시민에게 돌아갈 혜택을 극대화해야 한다”며 “지역 발전의 박차를 가하는 기회를 적극적으로 탐색하고 추진하는 한 해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조 시장은 과수화상병 대응 상황을 점검하며 “방제 대책 시행과 함께 매몰 농가에 대한 대체작목 발굴도 실효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연구에 집중해 달라”고도 했다.

 

조길형 시장은 “코로나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를 보내는 중에도 이웃을 돕기 위한 기부문화가 확산하는 모습에 용기를 얻고 있다”며 “기부물품의 철저한 관리와 배려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 백신접종 계획 적극 홍보 등 시민들의 노력에 부응하는 마땅한 역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