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형 시장 , 힘들지만 방역수칙 실천으로 이겨내자

안민 기자 | 기사입력 2020/12/28 [12:42]

조길형 시장 , 힘들지만 방역수칙 실천으로 이겨내자

안민 기자 | 입력 : 2020/12/28 [12:42]

[시사우리신문] 조길형 충주시장이 연말연시 방역수칙 실천 호소와 함께 시민의 작은 행복을 이루기 위한 새해 각오를 다졌다.

 

조 시장은 28일 오전 긴급대책 영상회의에서 “1년여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 상황으로 지역 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비롯한 모든 시민들께서 고통을 겪고 있음을 알고 있다”며 “그러나 연말연시 이후 코로나 확산증가 우려가 있는 만큼 다같이 방역수칙을 꼭 지켜서 어려움을 이겨내자”고 언급했다.

 

▲ 조길형 시장

 

특히 “우려되는 접촉이 있었던 누구나 망설임 없이 보건소 안내와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시민 홍보를 이어가야 한다”며 “많은 고통으로 지쳐있을 시민들의 마음을 헤아리고 배려하는 행정으로 지역사회를 위로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2020년은 유례 없는 어려움이 많았지만 지역의 일상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해 온 한 해였다”며 “힘든 싸움을 이어오는 중에도 현대엘리베이터 신공장 착공, 바이오헬스 국가산단 예타통과, 1조1천억원을 상회하는 투자유치 성공 등 뜻깊은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그는 “지금까지 도시의 경제적 규모를 확대해 왔다면, 새해에는 시민들이 작은 행복을 누릴 수 있는 도시를 만들 것”이라며 “시민들의 관심과 이해 속에서 세련되고 품위 있는 도시를 설계해 가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 일환으로 호암지 권역에서 추진 중인 사업들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시민 경제와 삶의 질에 곧바로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도심형 힐링관광지를 구상해야 한다”며 “예술의 전당, 시립미술관, 시민의 숲 등 사업을 차분하게 진행해 누구나 찾아와 머무르고 싶어지는 충주를 대표하는 호암지 권역을 완성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조길형 시장은 “다사다난했던 한 해가 지나가고 희망을 품은 새해가 다가오고 있다”며 “어려움을 극복하고 시민의 작은 행복과 안전을 실현하는 2021년을 위해서 한층 더 섬세하고 세밀한 행정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