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박항서 감독과 손잡고 베트남 시장 공략 나선다

홍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0/12/10 [15:10]

강원도, 박항서 감독과 손잡고 베트남 시장 공략 나선다

홍재우 기자 | 입력 : 2020/12/10 [15:10]

[시사우리신문]강원도는 도내기업과 베트남 국가대표팀 박항서 감독이 손잡고사회공헌프로젝트 ‘파파박 세이브 칠드런(이하, 파파박)’ 관련 런칭 및 판촉행사를 12월 13일 오후 4시(베트남 오후 2시) 베트남 하노이 빈콤센터와 강원도청 신관회의실에서 온라인 이원 생중계로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강원도와 강원유통업협회, 박항서 감독 매니지먼트사 ㈜인스파이어 아시안 매니지먼트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강원도경제진흥원과 베트남 하노이 강원상품관이 주관한다.

 

‘파파박’프로젝트는 “아이들이 곧 사회의 미래이다”라는 뜻을 담고 있으며, 강원 도내 5개 기업이 ‘파파박’브랜드 사용과 함께 수익금의 일부(5%)를 베트남 내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기부금으로 제공한다.

 

앞서 강원도는 지난 10월 ‘제8회 온라인 GTI 국제무역·투자 박람회’기간 중 강원도, 강원도유통업협회, ㈜인스파이어 아시안 매니지먼트사와 3자 간 수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강원도 일본구미주통상과장은 “이번 행사가 강원도 제품을 베트남에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면서 “강원도는 베트남 호치민과 2017년 우호협정을 체결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베트남과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도내 기업의 수출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강원도는 2017년 베트남 호치민에 강원도 본부를 개소하였으며, 2018년 11월에는 하노이에 강원상품관을 개관하여 도내기업이 베트남에 활발히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