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뱃갑 경고 그림·문구 이렇게 표기하세요.”

한옥순 기자 | 기사입력 2020/11/18 [16:05]

“담뱃갑 경고 그림·문구 이렇게 표기하세요.”

한옥순 기자 | 입력 : 2020/11/18 [16:05]

[시사우리신문]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담뱃갑 경고 그림 및 경고문구 표기 지침을 개정해 오는 19일 배포한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2020년 12월 23일부터 적용되는 ‘담뱃갑 포장지의 경고 그림 등 표기 내용’ 고시를 개정·공포했다.

 

이번 매뉴얼은 담배 제조·수입업자가 새롭게 바뀐 경고 그림 및 경고문구를 차질 없이 표기하도록 개정한 것이다.

 

▲ “담뱃갑 경고 그림·문구 이렇게 표기하세요.”

 

경고 그림·문구의 교체에 따른 표기 매뉴얼의 주요 개정 내용은 다음과 같다.

 

기존 12종의 경고 그림 중 폐암 등 9종의 경고 그림은 변경하고 후두암 등 3종은 유지했다.

 

‘전자담배’를 액상형 전자담배와 궐련형 전자담배로 구분하고 액상형 전자담배 가로형 등 3종에 대한 표기 방법을 신설했다.

 

경고문구를 간결하게 표현하고 글씨 크기 등도 시각적 효과를 높이기 위해 조정했다.

 

글자체를 ‘고딕체’를 사용에서 디자인 프로그램에 고딕체가 없을 경우 ‘본고딕체’ 등 고딕 관련 서체 사용을 권고하는 것으로 변경했다.

 

보건복지부 이윤신 건강증진과장은 “담뱃갑 경고 그림과 문구를 오는 12월 23일부터 원활하게 교체할 수 있도록 표기 매뉴얼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