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언택트 사회공헌사업 「비치코밍 봉사활동」’

안강민 기자 | 기사입력 2020/10/26 [12:39]

BNK경남은행, ‘언택트 사회공헌사업 「비치코밍 봉사활동」’

안강민 기자 | 입력 : 2020/10/26 [12:39]

[시사우리신문]BNK경남은행은 24일과 25일 이틀에 걸쳐 경남과 울산지역에서 ‘언택트 사회공헌사업 「비치코밍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미세 플라스틱을 찾아라’를 주제로 진행된 비치코밍(Beachcombingㆍ해변을 빗질하듯이 해양 쓰레기를 주워 모으는 해양 정화 활동) 봉사활동에는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자발적으로 신청한 임직원과 가족 50여명이 참여했다.

 

▲ BNK경남은행, ‘언택트 사회공헌사업 「비치코밍 봉사활동」’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임직원과 가족들은 창원 광암해수욕장ㆍ봉암갯벌, 사천 사천대교, 하동 송림백사장, 울산 일산해수욕장 등 지역 주요 해안가를 찾아 플라스틱 등 각종 쓰레기를 수거했다.

 

비치코밍 봉사활동이 끝난 뒤에는 수거한 쓰레기 더미에서 분류한 미세 플라스틱 사진과 봉사활동 참여 사진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에 등재했다.

 

영업부 권보람 대리는 “플라스틱 이용이 늘어나면서 바다로 흘러간 플라스틱이 분해되지 않고 수 십 년간 떠다니거나 외국의 경우 한반도보다 더 큰 면적의 플라스틱 쓰레기 섬이 발견되는 등 전 세계에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하고 있다. 비치코밍 봉사활동을 통해 우리가 사는 지구를 살리기 위한 고민과 생각을 실천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또 다른 실천으로 플라스틱 사용도 줄여볼 요량이다”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비치코밍 봉사활동을 하기에 앞서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언택트 사회공헌사업 「신생아 초점책 만들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신청한 임직원과 가족 100명이 각 가정에서 초점책 100개를 정성스레 만들었다.

 

언택트 사회공헌사업 주무부서인 사회공헌홍보부는 완성된 초첨책 100개를 행낭(등기)로 수집한 뒤 지역 미혼모 복지기관에 전달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