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진주 단감”본격 출하

황미현 기자 | 기사입력 2020/10/26 [11:26]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진주 단감”본격 출하

황미현 기자 | 입력 : 2020/10/26 [11:26]

[시사우리신문]진주시는 문산읍과 대곡면 등 주요 단감생산단지에서 최고 품질의 단감을 본격적으로 수확 출하한다고 밝혔다.

 

단감생산단지에서는 과실의 크기, 당도, 안정성, 색도, 식미 등 최고 품질 과실 기준에 따라 크기가 280g내외의 정형과로 평균당도 14.5°Bx이상, 착색도 5이상인 과실을 생산 출하하고 있다.

 

특히 엄격한 품질기준에 맞게 생산한 단감은 백화점, 가락동 농산물시장, 생활협동조합, 인터넷을 통해 판매되고 있으며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농가소득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진주 단감”본격 출하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올해 봄철 저온현상과 여름의 긴 장마, 태풍영향으로 유달리 재배에 어려움이 많은 해였지만, 단감 품질에 좋은 지리적 재배환경과 농가들의 각고의 노력으로 최고 품질의 단감을 생산하게 됐다.

 

가격은 전년보다 다소 높은 2만7000원에서 3만3000원 선에 출하되고 있다.

 

한편 진주단감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과실대전’에서 매년 우수한 성적으로 최고 품질을 평가받아 진주시가 단감 생산 주산지로 자리매김을 확고히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진주단감이 최고품질로 계속 인정받을 수 있도록 기술지도와 품질규격화를 위한 지원을 확대하는 등 안정적인 농가소득을 올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