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 때 빛나는 변성완 리더십… 부산 재도약 마중물되나

황미현 기자 | 기사입력 2020/10/19 [15:11]

위기 때 빛나는 변성완 리더십… 부산 재도약 마중물되나

황미현 기자 | 입력 : 2020/10/19 [15:11]

[시사우리신문]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가 현안 과제 해결에 고삐를 바짝 죄는 모양새다. 코로나, 인구난 등 각종 현안에 기민하게 대처하겠다는 변성완 권한대행의 위기 속 리더십이 반영됐다는 평가다. 이러한 변 대행의 의지가 부산 변화로 이어질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19일 열린 주간정책회의 모두 발언에서 “어려운 시기일수록 시가 중심을 잡아야 한다”며 “주인의식을 가지고 시민들에게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시정이 되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근 조사에서 발표된 부산 인구의 가파른 감소세, 해뜨락 요양병원발 코로나19 확진환자 증가 등에 따른 시민 불안감을 적극적으로 해소하겠다는 의지다.

 

변 권한대행은 “인구문제뿐 아니라 경제, 코로나19 방역에 대한 시민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깊이 있는 고민을 통해 반전의 계기를 만들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 총력 강조 “부산 미래 비전 달렸다”

 

이날 변 대행은 각 실·국장들에게 당초 올해 계획했던 사업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와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주문했다. 성과를 정확히 점검하고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야 내년도 사업을 차질없이 진행할 수 있다는 판단이다. 각 실·국이 단편적인 구상에서 그치지 않고, 부산의 미래를 구체적으로 계획해 세부적인 실천전략에도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해야 한다는 점도 강조했다.

 

변 대행은 “계획한 사업이 제대로 추진되지 못한 배경에는 분명히 이유가 있을 것”이라며 “어떤 부분이 부족했는지, 앞으로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계획을 촘촘히 세워 부산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제시해야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아울러 변 대행은 “어려운 시기인 만큼 실국장들이 주인의식을 갖고 국비확보에 최선을 다해달라”며 “나도 보고 받는 데 그치지 않고 필요한 곳을 찾아 뛰겠다”고 적극적인 의지를 보였다.

 

코로나19 방역 장기전 마련 박차… 시스템 체계화 주문

 

해뜨락 요양병원발 코로나19 확진환자 증가세에 따른 대책 마련도 재차 강조했다. 변 대행은 “전국적으로는 감소세라고 하지만, 부산에서는 현재 상황을 무거운 위기로 받아들여야 한다”며 “내 가족 일이라고 생각하고 요양병원 점검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방역 장기전’을 언급한 변 대행은 “지난 2월부터 지금까지 코로나에 대응하면서 쌓아온 자료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각지대와 문제점을 모두 들춰내서 점검해야 한다”며 “시민들이 시그널을 파악하고 시 방역책에 협조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체계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