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국가 안보 보좌관, 中 미국 선거 간섭에서 '가장 적극적인 역할'

안강민 기자 | 기사입력 2020/09/06 [18:15]

美 국가 안보 보좌관, 中 미국 선거 간섭에서 '가장 적극적인 역할'

안강민 기자 | 입력 : 2020/09/06 [18:15]

[시사우리신문]美 백악관 국가 안보 보좌관 로버트 오브라이언이 지난 4일"중국어 정권이 미국의 선거에 간섭하고자하는 국가 중 '가장 거대한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다"며,"정치적 영향력 노력에 가장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하고있다"고 말했다.

 

▲ 로버트 오브라이언 국가 안보 보좌관이 2020 년 9 월 4 일 워싱턴 백악관 브래디 브리핑 룸에서 기자 회견을 갖고있다. (Brendan Smialowski / AFP via Getty Images)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O'Brien은 이날 브리핑에서 기자들에게 "항상 선전이있을 것"이라며"우리에게 영향을 미치려는 노력은 항상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중국이 가장 적극적인 역할을했다고 알고 있습니다."

 

국가 안보 보좌관은 이번주 초  미국의 선거 안보에 가장 큰 위협은 러시아가 아닌 중국이라는 법무 장관 윌리엄 바의 발언에 동의 했다. O'Brien은 Barr의 평가“100 %”에 동의했다고 말했다.

 

국가 방첩 안보 센터의 윌리엄 에반 니나 국장은 "지난 7월 중국이 미국의 정책을 형성하고 정치인을 압박하며 중국에 대한 비판에 대응함으로써 중국의 영향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 Evanina는 "나중에 중국이 정권에 대한 행정부의 강경 한 입장을 감안할 때 트럼프가 선거에서 패배하는 것을 선호 할 것"이라고 말했다.

 

러시아의 방법과는 달리 미국의 선거와 정치를 방해하려는 중국의 시도는 경제적 인센티브 또는 강압을 사용하여 비즈니스 및 정치 엘리트에게 영향을 미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전문가는 이전에 The Epoch Times 에 말했다 . . 그러나 중국의 야망은 단일 선거 이상으로 확장된다.

 

중국과 러시아 전략의 저자이자 연구원 인 Jeff Nyquist는 이전 인터뷰에서 "중국의 목표는 서구 내부에 자신을 포함시키는 것"이라고 말했다.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2020 년 9 월 2 일 메릴랜드의 앤드류스 공군 기지에 도착하자마자 Air Force One에서 하차합니다. (게티 이미지를 통한 Mandel Ngan / AFP)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미국 관리들은 최근 정권이 미국의 기업가들과 관리들을 표적으로 삼고 있다는 경고를 울려 그들에게 베이징 친화적 인 입장을 채택하도록 압력을 가했다.

 

오브라이언은 정권이"미국에서 우리를 지원하지 않으면 중국에서 기회가 없을 것"이라고 말함으로써 미국의 비즈니스 리더들에게 영향을 미치려고한다고 말했다.

 

오브라이언은 또한 중국 정권에 대한 미국의 접근 방식을 "지난 40 년 동안 미국 외교 정책의 가장 큰 실패"라고 설명했다.

 

고문은 "서구에서 지배적인'만트라'는 중국이 더 부유해질수록 더 민주적이 될 것이라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4일에 열린 백악관 언론 브리핑에서"우리는 중국의 지적 재산권을 훔치거나 불공정 거래 관행에 가담하거나 이웃을 괴롭히는 등 중국의 악의적 인 활동에 눈을 돌렸다"고 말했다.

 

그러나 실제로는"반대가 일어났다"고 O'Brien은 말했다. 그는"중국의 인권 침해는 수년에 걸쳐 점점 더 악화되고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위구르 무슬림과 기타 소수 종교에 대한 공산 정권의 학대, 홍콩에서의 자유의 전복, 대만에 대한 침략을 언급했다.

 

한편 "중국은 경제 대국으로서 미국을 대체하기 위해 미국의 지적 재산을 훔치려는 공격적인 캠페인을 주재했다"고 오브라이언은 말했다. 

 

“미국에 대한 중국의 활동 범위는 무자비합니다. “우리는 이와 같은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 소련과의 냉전에서 이건 전혀 아니었다.”

 

그의 발언은 트럼프 행정부가 중국 기술로 인한 안보 위험에서부터 남중국해에서의 군사적 공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전선에서 중국과의 전투를 가속화하면서 나왔다.

 

오브라이언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40년 만에 중국에 맞서는 최초의 대통령으로 정권의 불공정 거래 관행, 미국 지적 재산권 절도, 인권 침해에 맞서'강력한 조치'를 취했다"고 설명했다.

 

행정부는 최근 신장에서 위구르 무슬림을 탄압하는 역할에 대해 중국 관리와 준 군사 단체를 제재했다. 또한 홍콩의 자유를 침해 한 것에 대해 홍콩 지도자 캐리 램과 다른 홍콩 및 중국 관리들에게 제재를 가했다. 

 

이 기사는 에포크 타임스에서 발췌된 기사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