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정보국, "러시아가 아닌 중국이 미국 선거 안보에 가장 큰 위협"

김은수 기자 | 기사입력 2020/09/06 [17:58]

美 정보국, "러시아가 아닌 중국이 미국 선거 안보에 가장 큰 위협"

김은수 기자 | 입력 : 2020/09/06 [17:58]

[시사우리신문]법무 장관 윌리엄 바는 "중국 공산당 (CCP)이 아닌 러시아 11월에 이르기까지의 선거 안보에 가장 큰 위협"라고 말했다.

 

▲ 법무 장관 윌리엄 바 (William Barr)는 2020 년 9 월 1 일 메릴랜드 주 앤드류스 공군 기지에 도착하자마자 Air Force One에서 물러납니다. (Getty Images를 통한 Mandel Ngan / AFP)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지난 3일 밤 CNN 과의 인터뷰 에서 Barr는 선거 보안과 가장 적극적이거나 공격적인 국가에 대해 질문을 받았다. 

이에 Barr는"나는 그것이 중국이라고 믿는다"며"지금은 중국이 러시아보다 더 많다"라고 말했다.

 

왜 그 평가를했는지 묻는 질문에 Barr는 중국 공산당 이 모스크바보다 더 큰 위협 임을 시사하는“정보를 봤다”고 말했다 . 이어"그것이 내가 결론을 내렸다"고 그는 덧붙여 "기밀 정보에 대해 더 자세히 설명 할 수 없었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그는 "러시아 나 다른 외국의 배우들이 2016년 대선 당시 러시아와 다른 적들이했던 것처럼 선거에 개입하려해도 놀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영향력은 기본적으로 두 가지 종류입니다. 해킹 및 덤프입니다. 누군가의 메일 시스템에 들어가서 당황스러운 문서를 공개하려고합니다. 그들이 그런 것을 시도하거나 다른 나라가 그것을 시도해도 나를 놀라게하지 않을 것입니다. 다른 방법은 소셜 미디어와 소셜 미디어에 게시하는 것입니다.”라고 법무 장관이 말했다. 

 

7월, 국가 정보 국장실 산하 국가 대책 보안 센터 (NCSC) 소장인 윌리엄 에반 니나 (William Evanina)는 중국, 러시아,이란이 2020 년 미국 선거를 약화 시키려한다는 사실을 발견 했다.

 

에반 니나는 "중국 정권이 미국 정책을 형성하고 정치인을 압박하며 중국 공산당에 대한 비판을 억제하기 위해 영향력을 강화했다"고 말했다.

 

한편, 에반 니나는 "지난달 중국 정권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대신 민주당 후보 조 바이든이 2020 년 선거에서 승리하는 것을 선호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트럼프 행정부가 휴스턴에있는 중국 영사관 폐쇄와 무역 노력 등 중국에 대한 강경 조치 이후 나온 것이다.

 

“예를 들어 홍콩, 틱톡, 남중국해의 법적 지위, 5G 시장을 장악하려는 중국의 노력에 대한 행정부의 발언과 행동을 가혹하게 비판했습니다. 베이징은 이러한 모든 노력이 대선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인식하고 있다”고 말했다.

 

마이크 폼페이 오 국무 장관은 수요일 Barr의 발언에 대해"외국 세력으로부터 미국에 가장 큰 단 하나는 중국 공산당에서 나온다. 솔직히 말해서 긴밀한 요청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중국 공산당은 군사력을 구축하고 있으며 러시아가하지 않은 방식으로 미국에 침투했으며, 경제력은 국영 기업과 기업을 통해 사용되어 심장부 전역에서 수만 개의 일자리를 파괴했습니다. 미국의 경우 용납 할 수없는 행동입니다."라고 Fox News와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이 기사는 에포크 타임스에서 발췌된 기사 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