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문화예술인 긴급생계지원금 2차 신청 기간 연장

황미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7/09 [10:51]

부산문화예술인 긴급생계지원금 2차 신청 기간 연장

황미현 기자 | 입력 : 2020/07/09 [10:51]

[시사우리신문]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부산지역 문화예술인들의 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한 부산예술인 긴급생계지원금의 지급신청 기한을 기존 7월 10일까지에서 8월 10일까지로 1개월 대폭 연장한다고 밝혔다.

 

부산시는 지난 4월부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화예술인들을 위하여 예술인활동증명을 득한 예술인들을 대상으로 1인당 50만 원씩을 지원하는 긴급생계지원대책이 포함된 예술인긴급지원대책(총사업비 31억 원 규모)을 발표, 추진해 오고 있다.

 

지난 5월 21일부터 6월 3일까지 부산예술인 긴급생계지원 1차 신청 접수를 마치고 자격요건 검토 등 절차를 거쳐 지급대상자를 결정, 6월에 긴급생계지원금이 우선 지급되었고, 현재는 6월 19일부터 7월 10일까지 부산예술인 긴급생계지원 2차 신청을 접수하고 있다.

 

그러나,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국면으로 들어서면서 문화예술인들이 입은 피해는 지속되고 있고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서 전담하고 있는 예술인활동증명 확인서 발급에 대한 전국적인 수요가 급증하면서 처리가 지연되는 등의 문제로 지역 예술인들의 불만이 제기되는 상태였다.

 

이에 부산시와 부산문화재단에서는 한 명의 예술인이라도 더 지원하겠다는 취지로, 2차 신청 기간을 1개월 전격 연장하기로 결정, 예술인활동증명 확인서를 발급받는 데 시간적 여유를 둠으로써 더 많은 수의 예술인들이 부산시의 긴급생계지원 대책의 혜택을 누릴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신청방법과 지원조건, 지원금액은 기존 1,2차와 동일하다. 신청 접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민원편의 차원에서 부산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를 원칙으로 하되,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문화예술인들을 위해 현장 접수도 병행한다. 현장접수의 경우, 5부제를 적용하여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부산문화재단을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긴급생계지원금을 동백전 포인트로 지급하므로 본인 명의의 동백전 카드발급이 필수이며, 타인 명의 휴대폰 사용자 및 스마트폰 기종 미사용자들은 부산문화재단에 문의해야 한다. 2차 접수 및 연장접수 결과 지원금 지급은 고용노동부의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급과 맞물려, 중복 수령 여부 확인을 위해 9월 초로 다소 연기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