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단체의 대북풍선 부양 행위 고발 조치 등 강력 대응

홍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0/07/07 [11:19]

선교단체의 대북풍선 부양 행위 고발 조치 등 강력 대응

홍재우 기자 | 입력 : 2020/07/07 [11:19]

[시사우리신문]강원도에서는, 대북풍선 부양 등 행위에 대하여 7. 7. 강원지방경찰청에 고발 조치하였고, 향후 발생할 수 있는 대북전단 살포에 대한 원천 차단을 위하여 강력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선교단체인‘순교자의 소리’대표자 등 2명은 지난 3일 21시경, 철원군 동송읍 관우리 학저수지 부근에서 성경책이 담긴 대북 풍선 4개를 띄우려는 행위에 대하여, 강원도는 '재난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위반으로 보고 강원지방경찰청에 고발 조치하였다.

 

한편, 강원도에서는 대북전단 살포 행위 차단을 위하여 평화지역 5개군(철원․ 화천․양구․인제․고성) 전 지역을 '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에따라 2020. 6. 19.부터 2020. 11. 30.까지 대북전단 살포 위험구역으로 설정한 바 있다.

 

위험구역 설정에 따라, 평화지역 5개 군에서는 대북 전단 살포 관계자의 출입 및 행위가 금지되었고, 행위금지 행정명령 위반 시'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제79조의 벌칙에 따라 1년 이하 징역 또는1천만 원 이하 벌금에 처하도록 규정되어 있다.

 

향후에도 강원도는 유사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북전단 등 살포행위를 강력하게 차단해 나갈 방침으로,위험구역으로 설정된 평화지역 5개 군별 현장 점검 및 차단활동을 강화하고 지역주민 안내방송과 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대북전단 살포 위법행위에 대하여는 법적 조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