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광암해수욕장 개장... 오는 8월 20일까지 운영

황미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7/02 [14:23]

창원시,광암해수욕장 개장... 오는 8월 20일까지 운영

황미현 기자 | 입력 : 2020/07/02 [14:23]

[시사우리신문]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지난 1일부터 8월 20일까지 총 51일간 광암해수욕장 개장 운영에 들어간다고 1일 밝혔다. 

 

▲ 창원 광암해수욕장 개장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시는 올해 해수욕장 이용객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해수욕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양질의 모래 보충, 해상부 자갈 및 뻘 준설작업, 야외무대 설치 등 시설개선 공사를 실시했다. 

 

특히 시는 올해 해수욕장의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해수욕장 코로나19 대응반’을 구성해 운영하며, ‘마스크 쓰기, 개인간 거리 두기 준수’ 등 개인위생수칙 관리를 강화했다. 파라솔 2m 거리두기, 다중이용시설 소독 실시, 손 소독제 비치, 이용자 명부 작성 등 다중이용시설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활 계획이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책으로 해수욕장 주출입구 및 후면출입구에 체온체크를 하여 발열체크 후 이상 징후가 없은 피서객에게 손목밴드를 배부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37.5℃ 이상일 경우 해수욕장 출입이 엄격히 통제되며, 실내샤워장은 미개방이지만, 야외샤워장은 2m 거리를 두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시는 해양수산부 지침에 따라 전년도에 개최했던 개장식, 어린이 물놀이장, 버스킹 공연, 별빛영화제 등 각종 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하지 않을 계획이다. 

 

김성호 해양수산국장은 “해수욕장 이용시 마스크 착용, 타인간의 거리두기 등 해수욕장 생활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주기를 바란다”며 “해수욕장 방문 전 발열체크 자가진단 등을 통해 해수욕장 이용 제한의 조치를 받지 않도록 유의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