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정신과적 응급상황 24시간 대응체계 구축

홍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0/06/17 [21:44]

대전시, 정신과적 응급상황 24시간 대응체계 구축

홍재우 기자 | 입력 : 2020/06/17 [21:44]

[시사우리신문]대전시가 정신과적 응급상황에 24시간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한다.

 

대전시는 오는 7월부터 정신과적 응급 상황 발생 시 현장출동을 위한 ‘응급개입팀’을 확대 운영해 경찰, 소방과 함께 정신질환 여부 판단과 안정유도, 상담 등을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에 위탁해 확대·운영하는 ‘응급개입팀’은 2019년 11월 신설된 ‘정신위기 현장대응팀’을 한층 더 조직화 해 2개 팀 12명으로 구성된다.

 

이에 따라 정신과적 응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대응이 가능해져 조현병 등 자·타해 위험이 있는 환자의 응급입원이 신속히 이루어질 전망이다.

 

또한, 대전시는 전국 최초로 관계기관과 업무협약으로 충남대학교병원을 정신응급의료기관으로 지정해 정신응급환자 이송 시 24시간 진료와 응급입원이 가능하도록 신속한 이송체계를 마련해 운영 중이다.

 

이밖에 대전시는 보건복지부 공모를 통해 우리 시 실정에 맞는 통합정신건강증진 사업으로  청년층 정신질환자 조기 발굴 및 등록사례관리 강화 , 찾아가는 이동상담 서비스, 정신질환자 사회적 인식 개선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계획·수행하고 있다.

 

대전시 이강혁 보건복지국장은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인식 개선과 전 사회적인 협력을 우선시해 정신질환자가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받을 수 있는 포용적인 환경을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정신과적 응급대응체계 구축을 통해 정신질환자 관리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