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디자인파크개발,새로운 개념의 캠핑문화 선도 선언으로 제2의 도약을 꿈꾸다.

카라반,건식사우나,모던이글루2세대,스마트가든볼,모듈러수영장,온열벤치,스윙벤치 등 다양한 제품 선보여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20/06/07 [17:24]

(주)디자인파크개발,새로운 개념의 캠핑문화 선도 선언으로 제2의 도약을 꿈꾸다.

카라반,건식사우나,모던이글루2세대,스마트가든볼,모듈러수영장,온열벤치,스윙벤치 등 다양한 제품 선보여

안기한 기자 | 입력 : 2020/06/07 [17:24]

[시사우리신문] '도시를 숨쉬게 하라'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2020 대한민국 조경·정원 박람회가 지난 3일 부터 6일까지 서울 삼성 코엑스 B1홀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지난 5일 오후 4시경 2020 대한민국 조경·정원 박람회를 관람했다.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많은 관람객들은 없었지만 다양한 조경·정원 관련 제품들이 즐비하게 진열됐다. 

 

▲ '도시를 숨쉬게 하라'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2020 대한민국 조경·정원 박람회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박람회 전시에 참가한 조경시설물 제조업체인 (주)디자인파크개발이 조경업계 최초로 캠핑의 꽃이라고 불리는 카라반과 건식사우나 등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새로운 캠핑문화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박람회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기 충분한 공간과 서비스 마케팅이 돋보였고 마치 자연과 함께 캠핑을 즐기고 있다는 상상이 현실에 직면했다. 시원한 생맥주를 마시며 캠핑 분위기를 즐길 수 있었고 카라반과 모던이글루2세대 내부를 관람하며 '아우~'라는 찬사가 연신 터져 나왔다.

 

이날 마산에서 왔다는 한 남성 관람객은 “캠핑문화가 이렇게 변화 될 것이라고는 상상도 못했다”며“경남 지역에서도 이런 박람회를 통해 캠핑문화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제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주)디자인파크개발이 선보인 CAMP 4 REST 캠포레스트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이날 (주)디자인파크개발 관계자들은 관람객들과 1:1 전담마크하며 제품의 대한 자신감과 신뢰를 바탕으로 자세한 설명으로 상담을 이어갔다. 

 

(주)디자인파크개발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기존 모던이글루 업그레이드 버전인 ‘모던이글루2세대’를 비롯해 카라반, 건식사우나, 모듈러수영장 등 캠포레스트 브랜드 제품을 선보였으며,박람회를 계기로 휴게시설 분야 진출을 선언하고 고재파고라와 온열의자, 스마트가든볼, 스윙벤치 등의 제품을 선보였다.

 

김요섭 (주)디자인파크개발 대표는 “운동시설, 놀이시설로 성장한 디자인파크개발이 카라반과 모던이글루2세대 등을 통해 본격적으로 캠핑시장에 진입하게 됐다”며“ 제품 하나를 시장에 내놓기보다 문화를 선도한다는 관점에서 캠핑 전반에 대한 비전을 제시할 것이며, 나아가 디자인파크개발의 새로운 비전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다음은 (주)디자인파크개발이 2020 대한민국 조경·정원 박람회에 선보인 제품들이다.

 

<캠핑의 꽃 '카라반'..전면 대형 곡선형 페어 유리(16T)를 통해 개방감 높여

 

 

▲ (주)디자인파크개발이 선보인 CAMP 4 REST 캠포레스트 카라반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전면 대형 곡선형 페어 유리(16T)를 통해 개방감을 높인 게 특징이다.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카라반 내부 구조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주)디자인파크개발이 선보인 CAMP 4 REST 캠포레스트 카라반은 전면 대형 곡선형 페어 유리(16T)를 통해 개방감을 높인 게 특징이다. 캠핑문화 선도를 위해 야심차게 출시한 카라반은 7미터로 대형사이즈다. 또한 블루투스 AV시스템 등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이용자의 호기심을 자극했다는 평이다.

▲ 카라반 내부 구조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카라반 내부 구조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카라반 내부는 정말 호텔수준에 버금가는 시설을 자랑했다. 욕실2개와 침실 그리고 시스템 에어콘이 실내를 시원하게 해주면서 쾌적한 환경을 제공했다. 주방과 거실은 넓고 아늑했다. 기존 카라반에 비해 많은 창문이 있어 밀폐된 공간을 벗고 쾌적한 환경 개선을 위한 휴식 공간을 추구했다. 

 

▲ 카라반 내부 구조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이날 카라반을 관람한 한 남성 고객은“캠핑이 아니라 자연속의 나만의 집으로 꿈이 현실로 다가온 것 같다”며“가족들과 함께 자연과 힐링하면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최고의 공간이다”라고 극찬했다. 

 

<‘모던이글루2세대’ 카라반 소재인 GRP를 사용으로 단열·소음차단 강화> 

 

▲ 모던이글루2세대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모던이글루2세대는 카라반 소재인 GRP를 사용해 단열효과를 높이고 소음차단 효과를 극대화해 아늑한 공간을 연출했다. 캠핑용이 아니라 자연속의 집이라는 표현이 잘 어울린다.보는 시각에서 어떠한 느낌을 받을지 모른다.하지만 모던이글루2세대는 캠핑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것은 분명하다.   

▲ 모던이글루2세대 내부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모던이글루2세대 내부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모던이글루2세대는 모듈방식으로 다양한 형태의 공간 연출이 가능하며, 패널에 로고 디자인을 인쇄할 수도 있다. 모던이글루2세대는 펜션, 캐릭터숙소, 작은도서관, 놀이공간 등 이색적인 공간, 방갈로, 농막 등으로 활용 가능하다.

▲ 모던이글루2세대 내부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모던이글루2세대 내부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실내 내부는 화장실과 욕실 침실 그리고 거실 겸 주방으로 나눠졌다. 거실 테이블은 쇼파와 함께 침대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객의 요구에 따라 내부는 조정이 가능하다. 

 

 

<장소 상관없이 즐기는 ‘건식사우나’>

 

▲ 건식사우나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주)디자인파크개발은 캠핑장이나 야외수영장 등에 설치 가능한 건식사우나를 개발했다. 편백나무로 제작하는 건식사우나는 열선 1m당 26wh 전력으로 고온을 발열하며, 기존 전력 대비 70%까지 절감할 수 있다는 것이 디자인파크개발의 설명이다.

▲ 건식사우나 내부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나노합금 원적외선 복사열 발열선을 사용해 살균 효과를 높였는데, 한국원적회선협회 시험결과 페렴균과 황색포도상구균을 99.9% 제거하는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다. 방갈로 또는 농막으로도 제작 가능하다. 

  

<캠포레스트만의 안티스케일 정수시스템을 적용해 각종 세균을 99.9% 제거할 수 있는 ‘모듈러수영장’>

 

▲ 캠포레스트만의 안티스케일 정수시스템을 적용해 각종 세균을 99.9% 제거할 수 '모듈러 수영장'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물놀이 전문회사인 (주)디자인파크개발이 제안한 캠포레스트만의 안티스케일 정수시스템을 적용해 각종 세균을 99.9% 제거할 수 있는 '모듈러 수영장'이 공개되면서 많은 관람객들의 문의가 쇄도했다.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지 철거하며 손쉽게 보관 할 수 있다는 장점이 큰 매력이다.

 

모듈러수영장은 1m×1m 규격의 모듈형태로 구성되어 다양한 크기로 설치할 수 있다. 원하는 이미지를 자유롭게 커스텀 프린팅이 가능하며 스크래치 방지 코팅을 적용 자외선에 강한 UV코팅으로 내구성을 강화했다. 현장 여건에 맞는 형태로 변경이 수월하며, 커스팅 그래픽 인쇄도 가능하다.

 

캠포레스트만의 안티스케일 정수시스템을 적용해 각종 세균을 99.9% 제거할 수 있어 수질관리를 수월하게 한다. 염소 3,600배,오존 2,000배,자외선 180배 강한 살균력을 자랑하며 약품금액 42%를 절감 된다.소재는 열경화성수지(SMC)로 습기와 오염에 강해 수영장, 사우나시설, 목욕탕 등 다중이용시설에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저비중, 고강도, 고난연의 특징을 지니고 있다.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한 자연친화적 힐링 및 치유 공간 실내정원 ‘스마트가든볼’>

 

▲ 스마트가든볼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주)디자인파크개발이 이번 박람회를 통해 자신있게 내놓은 상품이 카라반과 모던이글루2세대라면 '스마트가든볼'은 또 하나의 주력사업이 될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중국발 미세먼지와 코로나 19 사태로 인한 불안과 스트레스를 안정시킬수 있는 치유공간이 있다면 스마트가든볼이 최고의 상품이라고 자부한다.

 

▲ 스마트가든볼 내부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스마트가든볼은 한국정원디자인학회, 서울시립대, 디자인파크개발이 산림청 R&D사업에 참여해 개발한 제품으로, 3개면이 녹화된 공간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모듈이다. 온습도, 미세먼지 농도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공기순환장치, 조명제어 등 환경제어시스템이 지원된다.

 

시간 설정을 통한 자동관수시스템으로 유지관리도 편리하다. 확장형 모듀로 사용자 요구에 다양한 형태로 제작 가능하며 기업체, 병원, 공공기관 등에 설치 가능하다. 프레임 구조체에 대한 특허를 획득했으며, 환경제어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출원 중이다. 

 

스마트가든볼은 현대의 주거형태에 맞는 실내용 정원으로 온도,습도,향기,물소리 등 다양한 환경을 조절할 수 있는 정원유지시스템을 탑재됐으며 벽면 식재를 통해 식물을 이용한 환경개선효과의 정량화로 공기 질 개선에 도움을 준다. 가든볼은 쾌적한 근로환경 개선 차원에서 휴식과 회의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 스마트가든볼 내부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산림청 기술개발사업(R&D)과제 연구 결과 가든볼 효과가 증명됐다. 

 

<가든볼에 적용하기 좋은 식물 리스트 48종 선별>

 

식물배치 위치에 따른 식물 적응성 및 광환경에 따른 식물적응성 실험을 진행했다.

 

조사항목은 초장,엽수,엽장,엽폭,분얼수,엽록소 함양,임의색도를 조사했으며 조사대상은 8종의 화훼.23종의 실내관엽,4종 관화식물,자생종 10종,실내식물 43종 총 88종을 실험했다.

 

<가든볼이 인체에 미치는 생리적 영향>

 

조사방법은 심박수,최고혈압,최저혈압,s-Amy(스트레스)나눠 생리적 영향을 조사한 결과 s-Amy(스트레스)와 최저혈압,맥박수가 낮아지는 경향을 보였으며,맥박수는 가든볼 체험직후부터 나타났다.

 

최저혈압과 s-Amy(스트레스)는 일정한 시간 이후부터 낮아졌고,가든볼 체험시간은 약 10분 전후가 적절했다. 

 

▲ 2020 대한민국 조경·정원 박람회 (주)디자인파크개발 부스코너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가든볼의 공기 질 개선효과>

 

조사목적은 식물도입에 따른 가든볼 내 대기질 변화를 조사한 결과 공시식물은 선발실험을 통해 선정된 13종으로 가든볼 내 환경의 미세먼지 저감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산화탄소 농도가 가든볼의 식물식재로 인해 약 50%수준으로 감소됐으며,이산화질소의 경우에도 50% 감소 VOCs(유기화합물)에서도 확인됐다.식물의 존재로 인해 미세먼지의 농도가 약 75% 감소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든볼이 인체에 미치는 심리적 영향>

 

조사방법은 가든볼 사용전후에 따른 POMS(기분상태검사)를 심리적 영향에 대해 조사한 결과 가든볼 사용 전 후 기분상태검사 결과 긴장,불안,우울,분노,피로,혼란,종합정서장애에 효과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활기 기분상태는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적으로 (TDM)으로 휴식효과가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었으며,가든볼에서의 휴식이 심리적인 스트레스를 완화 및 활력증진이 높아졌다.

 

단순한 디자인이나 관리가 편리가 편하도록 개발된 공법보다는 자연과 가깝고 다양한 디자인이 된 공간에서 더 편리함을 느끼고, 스트레스를 낮춰졌다. 

 

가든볼을 체험한 한 여성 관람객은 “잠시 동안 가든볼에 있으면서 기분이 상쾌해 졌다”며“가정에 나만의 휴식공간으로 힐링 치유의 공간을 만들고 싶은 욕심이 생겼다”고 말했다.  

 

<추운 겨울에도 따뜻한 ‘온열벤치’> 

 

▲ 온열벤치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주)디자인파크개발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추운 겨울 실외에 설치된 벤치에 따듯함을 전해주는 ‘온열벤치’를 선보였다. 벤치온도를 60도 까지 올이는데 28분 소요로 측면 판넬에 기업로고외 다양한 커스텀 디자인을 적용이 가능하다.

▲ 온열벤치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외부온도에 따라 온열기능이 작동하도록 했으며 따듯해지는 시간도 단축했다. 온열기능은 18도 이하에 작동하도록 설정 가능하며, 타이머를 통해 시간을 조정할 수 있다.기본온도는 38~40도로 설정됐으며 환경에 따라 설정온도를 변경이 가능하며 소비전력량은 180Wh이하다. 

 

<발로 구르는 스윙벤치&윙스잉>

 

▲ 윙스잉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발로 구르는 스윙벤치 구동원리는 국내 특허출원은 물론 해외 특허 PCT 등록된 상태다.

 

디자인파크개발만의 스윙벤치는 휴식을 취할수 있는 세컨드 체어,다양한 소재의 그늘막 선택가능,어르신들의 가벼운 하체운동,바닥패임,바닥보수가 필요가 없다는 것이 장점이다.

 

윙스잉은 옆으로타는 스윙벤치로 스윙각도를 조절할 수있는 장치로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내구성이 강한 컴팩트 판넬 사용,볼트를 판넬 내부로 매립해 심미성이 좋다.사용자 배려를 위한 음료 거치대를 설치 편리성을 높였다.발로 살짝 미는것만으로 그네를 움직일수 있는 특허를 가지고 있다.제품은 3가지 타입으로 윙스잉,맘스잉,A형 스윙벤치가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