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전문과학관 건립 공모사업'강원도내 후보지로 원주시 선정

홍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0/05/29 [11:54]

'국립 전문과학관 건립 공모사업'강원도내 후보지로 원주시 선정

홍재우 기자 | 입력 : 2020/05/29 [11:54]

[시사우리신문]강원도는 과학기술정보신통부 주관 「국립 전문과학관 건립 공모사업」의도내후보지로 원주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도는 지난 5월 28일 전문과학관 건립 후보지선정심의위원회를 개최하여, 발표평가 및 서류심사 등을 거쳐 원주시로 최종 선정하였다.

 

이번 평가는 강원도를 대표할 최종 후보지역의 전국단위 경쟁력확보를 위하여 과기정통부가 공고한 평가기준과 동일하게 심사했으며,세부 평가항목은건립계획,운영계획 ,입지 및 인프라 ,재원확보 등이다.

 

원주시는 의료산업 인프라를 바탕으로 한 「강원도 생명․의료 전문과학관」건립을 내세워 사업의 타당성, 창의성, 접근성, 발전가능성 등 대부분의 평가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본선에서 타시도 지자체와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국립 전문과학관 건립 공모사업은 시도별 1개소 추천을 받아 최종 1개소를 선정하는 사업으로 2020년부터 2023년까지 4년간 국비 245억원, 지방비 105억원총 350억원이 투입되며, 선정 시 국립과학법인 형태로 운영하게 된다.

 

도는 오는 6월 5일까지 공모신청서를 과기정통부에 제출할 계획이며,과기정통부에서는 선정평가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7월중 국립 전문과학관 최종 부지를 발표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