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거리 미술관’ 작품 온라인 전시…“집안에서도 미술 작품 관람하세요”

안민 기자 | 기사입력 2020/04/06 [16:39]

과천시, ‘거리 미술관’ 작품 온라인 전시…“집안에서도 미술 작품 관람하세요”

안민 기자 | 입력 : 2020/04/06 [16:39]

[시사우리신문]경기도 과천시 ‘거리 미술관’에 6일부터 새롭게 전시되는 작품을 온라인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과천시는 지하철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 역사에서 9번과 10번 출구까지 이어지는 200여 미터 길이의 통로에 지난 2007년부터 ‘거리미술관’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 과천시, ‘거리 미술관’ 작품 온라인 전시…“집안에서도 미술 작품 관람하세요”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과천 시민들로 구성된 ‘과천시 그림동호회’의 유화, 수채화 등 미술작품 77점이 6일부터 거리미술관에 새롭게 전시됐는데, 과천시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이 한창인 시기임을 감안해 시민들이 온라인으로도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과천시 홈페이지에도 작품을 전시했다.

 

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거리미술관’을 검색하면 전시된 작품을 볼 수 있다.

 

특히 전시된 작품 가운데에는 코로나19 방역에 나선 관계자, 의료진의 모습이 담긴 작품도 있어 더욱 눈길을 끌었다.

 

과천시 관계자는 “거리 미술관에 전시된 작품들이 많은 시민에게 코로나19로 인한 지친 마음에 잔잔한 감동과 위로를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