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장진영 예비후보, ‘동작 갑’ 새로운 둥지 튼 화려한 변신

통합당 공천, 카멜레온과 인물에게만 전략공천(?)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20/03/13 [12:30]

미래통합당 장진영 예비후보, ‘동작 갑’ 새로운 둥지 튼 화려한 변신

통합당 공천, 카멜레온과 인물에게만 전략공천(?)

안기한 기자 | 입력 : 2020/03/13 [12:30]

[시사우리신문]드디어 터질게 터졌다.미래통합당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이 PK,TK지역구 국회의원 공천배제 논란이 전국적으로 확산되면서 수도권의 ‘강남 벨트’인 서울 강남병에 전략 공천한 김미균 시지온 대표의 과거 친(親) 정부 이력을 두고 당 내 논란이 불거지면서 하루만에 공천'철회'가 되는 심각한 사태에 직면하게 됐다,급기야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가 13일 4·15 총선에서 서울 강남병에 내보내기로 한 김미균(34) 시지온 대표 공천을 철회했다.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은 김씨 공천 논란 등에 대한 책임을 지고 전격 사퇴한다고 밝혔다.이에 본지는 [기획취재]로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가 어떤 원칙과 기준을 가지고 심사를 했는지에 대해 자료를 수집하고 오랫동안 당을 위해 헌신한 후보들을 배제하고 단수공천, 우선추천으로 경선 기회조차 박탈한 사례에 대해 취재하기로 결정하게 됐다.-편집자 주-

 

카멜레온은 카멜레온과의 도마뱀류로 주로 나무 위에서 살며, 몸색깔을 바꾸는 능력이 탁월한 것으로 유명하다. 대통합이란 명분으로 ‘공천’이 아닌 ‘사천’으로 공천배제(컷오프)가 되면서 미래통합당 공관위가 최대위기에 봉착했다. 공천 심사에 불복한 후보들이 재심을 청구했지만 ‘기각’ 이란 두 글자의 회신이 전부였다. PK,TK지역 공천을 두고 파열음이 타 지역구로 확산되면서 무소속 출마를 강행하는 후보가 늘어나 4.15총선에도 빨간불이 켜진 상태다.

 

▲ 미래통합당 장진영 예비후보가 모신 전.현직 의원과 당 대표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미래통합당 장진영 예비후보, ‘동작 갑’ 새로운 둥지 튼 화려한 변신>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가 동작갑에 장진영,장환진,두영택 후보를 경선하기로 했다.

 

장진영 예비후보는  이인영 의원 캠프 대변인을 시작으로 천정배 국민회의 대표 대변인, 안철수 대표 대변인,손학규 대표 비서실장을 지냈다. 최근 보수통합당인 미래통합당 동작(갑) 경선후보자로 정치 로드맵은 화려하면서도 속내를 알 수 없는 카멜레온 같은 능력의 소유자인 것은 분명하다.

 

미래통합당 공관위의 심사 결과가 '외부 세력'에 의해 왜곡되고 뒤집히는 등 잡음이 끊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동작갑 공천이 지역민의 뜻을 철저히 무시한 낙하산식‧철새도래지로 전락해 공천제도의 허점이 그대로 드러났다.

 

견제 장치가 사실상 없는 상태에서 불안감이 팽배한 가운데 '막장 공천'이'사천'으로 현실이 된 것이다.

 

공천관리위원회의 결정을 심사해 잘못을 교정할 장치가 사실상 없다보니 그 동안 미래통합당(전신 자유한국당)과 총선과 대선‧지방선거에서 전투를 벌인 당시 적군의 지역 선수들이었던 장‧장 후보가 당 중앙의 실세에게 잘 보이며 교묘하게 통합이란 포장으로 어느새 적진의 장수가 되기 위해 일합을 벌이고 있다.

 

미래통합당 공관위가 12일 서울 강남병에 전략 공천한 김미균 시지온 대표의 과거 친(親) 정부 이력을 두고 당 내 논란이 불거지면서 하루만에 공천'철회'가 되는 심각한 사태에 직면하게 됐다.급기야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가 13일 4·15 총선에서 서울 강남병에 내보내기로 한 김미균(34) 시지온 대표 공천을 철회했다.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은 김씨 공천 논란 등에 대한 책임을 지고 전격 사퇴한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의 공천 논란은 이뿐이 아니라 전국적으로 너무 많은 후보자들에게 확산이 된 상태로 불의한 결정에 대해 재심을 청구한 후보자들에 '기각'이라는 회신에 안타까움을 넘어 참담함을 금할 수 없는 상태에 처해있다. 

 

철새도래지로 전락한 동작갑은 당과 보수를 위해 불철주야 지역 표갈이를 다져온 김숙향 원조 보수 후보는 철저히 배제하고 바른미래당계 두 후보(장진영,장환진)와 두영택 후보를 대통합이란 명분으로 경선에 붙여 지역당원들의 원성을 사고 있다.

 

안철수 계의 대표적인 인물인 장환진 후보 역시 안철수 대표가 최근에 창당한 국민의 당에서 창당준비위원회 집행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임명된 지 며칠 만에 미래통합당으로 이적했다.

 

경쟁 후보인 40대 후반의 장진영 후보의 정치이력은 원조 정치철새의 경로를 그대로 밟아 온 대표적인 인물이라는 비난을 받고 있다.

 

특히, 자신이 모시던 손학규 대표를 떠나온 이후 전전긍긍하다가 이런저런 경로로 미래통합당에 입당해 지난 지방선거에서 자신이 구청장 후보로 뛰었을 당시 많은 도움을 줬던 당시 옆 지역구였던 장환진 동작갑 후보 지역에 숟가락을 얹어 배은망덕하다는 원성을 듣고 있다.

 

장진영 후보의 정치 첫 입문은 이인영 현재 더불어 민주당 원내대표의 캠프 대변인으로 시작해 배신한 후 천정배 민생당 의원 밑으로 들어가 국민의당 동작을 후보가 됐다가 또 배신한 후 안철수 당시 대통령 후보 대변인이 됐고 다시 배신한 후 손학규 바른미래당 비서실장으로 끊임없이 배신해 왔다. 이제는 미래통합당 동작(갑) 경선 후보로 아예 대놓고 배신 아이콘이 됐다.

 

'사천'을 '공천'으로 포장한 상황에서는 문재인 정권 심판을 위한 단일대오를 굳건히 할 수 없다는 동작 갑 지역민들의 원성이 높다.

 

미래통합당은 현재 이런 지역이 한 두 곳이 아니다.

 

아무리 원칙과 기준도 없는 미래통합당 공관위라고 하더라도 이쯤되면 공관위원 전원에 대한 사퇴 요구로 이어질 수 밖에 없다.

 

지역 표밭갈이는 뒷전이고 당 중앙의 실세에게 잘 보이기만 하려는 '변심의 귀재 철새해바라기'들을 심는 결과의 끝이 대통합이라며 제멋대로 내리꽂은 김형오 공관위원장을 위시한 공관위의 사심(私心)이 분열로 총선 패배가 될지. 아니면 대선 승리를 위한 발판이 될지 모르지만 독(毒)이 될 여지가 높다.

 

황교안 대표는 지금이라도 용단을 내려 합당한 대답을 내놓고 잘못을 바로 잡으라는 지역민들의 목소리를 청취해야 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