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전 대표, '핫 플레이스 양산'으로, 고향출마 완전 포기

“초한지의 홍문연(鴻門宴)사건 연상해 고향출마 포기”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기사입력 2020/02/23 [10:53]

홍준표 전 대표, '핫 플레이스 양산'으로, 고향출마 완전 포기

“초한지의 홍문연(鴻門宴)사건 연상해 고향출마 포기”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입력 : 2020/02/23 [10:53]

경남 험지 양산서 필승해 PK대전 40석 철통 방어

 

[시사우리신문]홍준표 전 새누리당 대표가 4월 총선에서 창녕밀양의령함안 고향 출마를 완전히 포기했다. 

 

홍 전 대표는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내일(24일)은 당 공관위의 방침에 순승해 고향 지역구인 밀양선거사무소의 문을 닫고 밀양예비후보도 반납한다”고 밝혔다. 

 

 

▲ 홍준표 전 대표가 지난 11일, 의령방문일정을 마치고 귀소해 측근들에게 '양산출마'를 언급한 뒤 활짝 웃고 있다.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홍 전 대표는 고향출마 포기에 대해 ‘초한지에 나오는 홍문연 사건을 연상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홍문연 사건이란 항우가 유방을 죽일수 있었음에도 주저하다 결국 살아 도망치게 해 먼 훗날 후환의 씨앗으로 만들었다는 초한지에 나온다. 홍 전 대표는 ’항우=홍준표‘를 암시했지만, 유방이 누구인지는 밝히지 않아 의구심을 유도하고 있다. 

 

홍 전대표는 “그간 많은 지지와 성원을 해주신 고향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인사를 한 뒤, “경남 험지인 양산을에 선거 사무실을 새롭게 열고, 이번 총선의 핫 플레이스로 부상한 PK양산 대전을 빈틈없이 준비하겠다”고 새로운 각오를 피력했다. 

 

홍 전대표는 “전후바에서 나라의 명운을 걸고 벌어지는 이번 총선에서 PK 40석을 철통같이 방어하는 데 진력을 다하겠다”며 “코로나 사태는 국가적 재난을 넘어 재앙수준으로 가고 있어 선거가 제대로 치루어질지 의문이지만 최선을 다해 PK대전을 압승으로 이끌 것을 약속드린다”고 글을 맺었다. 

 

홍 전 대표는 이에 앞선 지난 11일, 의령 용궁사 일정을 소화하다 돌연 밀양사무소로 돌아와 측근들에게 '나는 양산간다. 태호도 창원 성산와야지.."라는 뜻을 피력한 바 있으며, 이후 당 공관위에 양산 공천을 신청하고 면접을 마쳤다.   / 김 욱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