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천관광 1번지, THE 수안보’도시재생뉴딜사업 본격 시작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20/02/11 [19:29]

‘온천관광 1번지, THE 수안보’도시재생뉴딜사업 본격 시작

안기한 기자 | 입력 : 2020/02/11 [19:29]

[시사우리신문] 충주시가 ‘온천관광 1번지 수안보’의 옛 명성을 되찾기 위해 시동을 걸었다.

 

지난해 10월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수안보면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지난 6일 충청북도 승인을 받아 지난 10일 ‘수안보면 도시재생활성화계획’을 고시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에 착수했다.

 

▲ 수안보 도시재생 뉴딜사업지 항공 사진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도시재생으로 다시 태어나는 온천관광 1번지, THE 수안보’라는 명칭으로 시작되는 이번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국비 150억원을 포함 총 302억원을 투입해 오는 2024년까지 5년간 중심시가지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추진된다.

 

수안보면 도시재생활성화계획은 국내 최고의 수질을 자랑하는 온천 관광지였던 수안보의 명성을 되찾기 위해 5개의 단위사업 계획을 수립했다.

 
수안보면 온천리 22만9000여㎡를 대상지로 하는 수안보 온천 관광지 사업은 온천수를 활용한 웰니스온천·특화형 온천장 공간으로서 수안보 블랜티움 조성사업, 걷고 싶은 수안보 조성사업, 주민이 참여하고 운영하는 수안보온천 특화공간 조성사업, 공유공간 조성사업 등을 시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통해 관광시설 확충과 상권 활성화를 이뤄 다시 태어나는 ‘온천관광 1번지 수안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