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진중권이 민심의 이반을 일으키는 게 아니라 이미 일어나고 있는 민심의 이반이 진중권을 불러낸 것 뿐"

"그냥 상대 '못' 하는 거라고 솔직히 말씀하세요"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20/01/25 [21:44]

진중권,"진중권이 민심의 이반을 일으키는 게 아니라 이미 일어나고 있는 민심의 이반이 진중권을 불러낸 것 뿐"

"그냥 상대 '못' 하는 거라고 솔직히 말씀하세요"

안기한 기자 | 입력 : 2020/01/25 [21:44]

[시사우리신문]진보 논객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왜 조국과 유시민 그리고 친문세력 현 정부를 향해 쓴소리를 뱉는가?과연 진 전 교수는 문 정권에 저격수로 완전체로 변하게 됐다.그 이유는 무엇일까? 정말 아이러니 하다.이에 본 지는 문 정권과 친문세력들에게 강한 독설을 퍼붙고 있는 진 전 교수의 페이스북을 토대로 기사화 하기로 결정했다.예순 여덞 번째로 25일 오후 페이스북에 게재한 "진중권이 민심의 이반을 일으키는 게 아니라 이미 일어나고 있는 민심의 이반이 진중권을 불러낸 것뿐"이라는 제목을 들여봤다.-편집자 주-

 

▲ 진중권 페이스북 캡쳐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25일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유시민씨 말대로 저, 아무 영향력 없습니다"라며"한 개인이 자기 페이스북에서 혼자 떠든다고 설마 세상이 바뀌겠어요?"라고 비꼬았다.

 

그러면서"데카르트가 합리주의적 사유를 발명한 게 아니라, 합리주의적 사유가 데카르트의 철학을 낳은 거라고 하죠. "라며"마찬가지로 진중권이 민심의 이반을 일으키는 게 아니라 이미 일어나고 있는 민심의 이반이 진중권을 불러낸 것뿐입니다"라고 말했다.

 

진 전교수는 "저는 원인이 아니라 결과입니다. 즉, 진중권이 아무리 떠든다고 뭐가 달라지는 거 아닙니다"라며"다만, 그가 저렇게 떠든다면 지각 아래로 보이지 않게 어떤 변동이 일어나는 건 아닌가, 감은 잡아야죠. 하여튼 유시민씨의 예측이나 진단은 내가 기억하는 한 한 번도 맞은 적이 없어요"라고 노골적으로 비판했다.그러면서"구라를 가지고도 사람을 설득해내는 능력, 그것도 재능이에요. 타고났어요"라며"아, 그리고 저 혼자 떠드는 건 사실입니다만, 그게 그쪽에서 상대 '안' 하기 때문이라고 하시면 곤란하죠. 그냥 상대 '못' 하는 거라고 솔직히 말씀하세요"라고 질타했다.

 

끝으로 "ps.아무도 상대 안 해줘서 ..."라고 게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