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천수' 사단법인 희망시민연대 이사장 출판기념회 … '한반도 평화는 번영이다'

- "합리적 개혁세력’이 정치의 중심에서 4차산업혁명 이끌어야" -

김시몬 기자 | 기사입력 2020/01/18 [12:08]

'도천수' 사단법인 희망시민연대 이사장 출판기념회 … '한반도 평화는 번영이다'

- "합리적 개혁세력’이 정치의 중심에서 4차산업혁명 이끌어야" -

김시몬 기자 | 입력 : 2020/01/18 [12:08]

 

  '도천수' 사단법인 희망시민연대 이사장 출판기념회 … '한반도 평화는 번영이다' ©

 

 

민주화운동 활동가 도천수 후보는 14일 백범기념관에서 ‘한반도 평화는 번영이다’(도서출판 홍익세상)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도천수 후보는 이번 4월 총선에서 ‘합리적 개혁세력’이 정치의 중심에서 4차산업혁명의 시대를 이끌어 가야한다는 신념으로 국민의 선택을 받겠다는 목표이다. 이에 ‘한반도 평화는 번영이다’도 평화와 복지에 국가와 국민의 미래가 있다는 것을 제시하고 있다.

 

도천수 후보는 용산중·용산고 학생회장을 지내고 용산고총동창회 용산지부 회장을 지낸 용산지역에 튼튼한 기반을 두고 있는 인물이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당대표가 도천수 후보의 용산고1년 선배로 같이 학교를 다녀서 절친한 관계로 알려졌다.

 

그는 평생 민주화운동과 노동·시민운동을 하면서 경험한 평화와 남북문제를 정치, 경제, 복지국가의 문제점를 역사적 안목으로 분석하고, 우리사회의 비전을 평화와 공평의 관점에서 전망했다.

 

이날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과 김두관 국회의원이 축사를 했고, 이인영 원내대표와 우원식 전 원내대표가 축하영상을 보냈으며, 설훈 최고위원, 신창현 의원, 이원욱 의원 등이 축하화한을 보냈고 여러 국회의원들과 공주시장을 비롯한 단체장들이 축전과 화환, 축화기를 보내 왔다.

 

도천수 후보는 5·18유공자로써 서울에서 5·18유공자로는 유일하게 출마하는 관계로 김후식 5·18전국부상자회 전국회장이 광주에서 직접 올라와 축사를 했다.

 

이어서 김삼열 독립유공자유족회 회장, 조성우 6·15공동선언실천남측위원회 상임공동대표가 축사를 했다.

 

또한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을 비롯하여 김동원 기장증경총회 회장, 제재형 고대용산교우회 상임고문, 태기엽 용산고총동창회용산지부 초대회장, 효림 실천불교전국승가회 명예회장 등이 축하영상을 보냈다.

 

당일 행사장에는 용고총동창회와 고대교우회에서 많은 동문들이 참석했고, 용산지역에서 직능단체와 체육회, 향우회 등 많은 시민들이 참석했다. 그의 경력만큼 부산 광주 대전 등 전국 각지에서 대회의실을 꽉 채웠다. 그리고 평생 시민사회운동을 해온 만큼 시민사회단체 대표들이 많이 참석하여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도천수 사단법인 희망시민연대 이사장 연락처 : 010-2363-9816 이메일 : koreavision@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