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폴란드 그단스크시와 택견 보급 MOU교환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20/01/17 [11:30]

충주시, 폴란드 그단스크시와 택견 보급 MOU교환

안기한 기자 | 입력 : 2020/01/17 [11:30]

[시사우리신문]충주시는 17일 폴란드 그단스크시와 택견 보급을 중심으로 도시 간 전통문화교류 증진을 위해 양해각서를 체결·교환했다.

 

이날 변승진 충주시 택견홍보대사는 그단스크시 시청을 방문해 조길형 충주시장이 서명한 양해각서를 전달하고 양국의 문화교류와 상생발전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양해각서의 주 내용은 택견 보급 및 발전을 위한 협력, 기타 전통문화 교류 등이다.

 

지난해 6월 피오르트 오스타셰프스키 주한 폴란드대사는 충주시 택견원을 방문해 직접 택견을 체험하는 행사를 진행한 이후로 충주시는 그단스크시와 지속적 교류를 진행해 왔다.

 

이후 시는 그단스크시에서 시립택견단의 공연을 펼치거나 현지인을 대상으로 택견교실을 개강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왔다.

 

시는 이날 협약을 통해 폴란드 내 택견 보급 기반을 다지고 전통무예 택견의 유럽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양해각서 교환은 양 도시 간의 꾸준한 협력과 문화 발전을 위한 노력으로 인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상호 간에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가 세계적인 문화도시로 손꼽히는 충주와 그단스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