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당신이 취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술 먹고 자빠트리려는 남자들의 '본능' 낯선 남자와의 술자리, '골뱅이' 되지 마라!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기사입력 2010/07/02 [17:15]

"그는 당신이 취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술 먹고 자빠트리려는 남자들의 '본능' 낯선 남자와의 술자리, '골뱅이' 되지 마라!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입력 : 2010/07/02 [17:15]
   
술에 취한 다음 날 후회 한번 안 해본 사람은 없을 것이다. 먹을 때는 기분 좋지만 자칫 만취 상태에 가면 ‘자아’가 ‘상실’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자아 상실’이 되어도 그 곁에 좋은 벗들이 함께 한다면 운이 좋은 편. 그러나 대부분의 ‘만취’는 꼭 예기치 못한 곳에서 일어나기 마련이다. 이런 점에서 ‘만취’는 특히 여성들이 조심해야 할 사항. 더욱이 여성을 취하게 하려는 ‘불한당’과의 술자리에서 취한다는 것은 이미 자신을 버린다는 뜻과 같다.

술이 잔뜩 취해 몸을 가눌 수 없는 상황의 여성을 우리는 일명 ‘골뱅이’라 부른다. 강남 신촌 홍대 등 유흥이 발달 된 곳 어디서든 ‘골뱅이’ 여성을 우리는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짧은 미니스커트 차림으로 길거리에 널 부러진 여성부터 높은 하이힐을 신고 비틀거리다 결국 넘어지는 여성까지. 이러한 여성취객들은 당연이 성범죄에 노출이 돼 있다. 때문에 성범죄 관련 문제에 골뱅이 여성들이 상당히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지난 6월 16일 소개팅 한 남성에게 납치(?)를 당할 뻔 20살 여대생 최연희(가명) 씨를 만났다. 푹 눌러쓴 모자에 한눈에 보기에도 어두운 낯빛의 최 씨는 어렵게 인터뷰에 응해줬다.

최 씨가 경험한 사건의 발단은 지난 14일 서울 신촌에서 시작됐다. 평범한 주말 오후 아는 오빠의 대학후배와 하게 된 소개팅. 최 씨는 20살이었고 상대 남학생은 22살이었다. 처음 만난 두 사람의 시작은 여느 평범함 소개팅과 똑같았다. 또래라 그런지 처음부터 대화가 잘 통했다는 최 씨. 그녀는 자연스럽게 소개팅 한 남학생과 함께 근처 술집으로 이동했다. 이런저런 이야기꽃을 피우며 주거니 받거니 한 술 잔. 금세 테이블 위 소주병은 4병을 향해 갔다. 최 씨의 주량은 소주 1병 반. 주량을 넘자 어지러워진 최 씨는 집에 갈 채비를 했다.상대 남학생은 이제 막 분위기가 무르익었으니 딱 한잔만 더하자며, 최 씨를 붙잡았다.

이제 갓 20살 된 최 씨는 많이 친해졌다고 생각한 남학생과 함께 마지막 소주 1병을 비우고 일어났다. 주량을 넘어 많이 어질어질한 그녀는 남학생의 도움을 받아 함께 택시를 탔다. 최 씨는 속으로 ‘집에 바래다주는 구나’라는 생각에 거리낌 없이 함께 동승했다. 택시를 타자 술이 갑자기 오른 최 씨. 눈꺼풀이 무거워졌다. 그때 어렴풋이 남학생의 목소리가 들렸다. 순간 ‘아차’하는 느낌이 든 그녀는 눈이 뻔쩍 떠졌다. 하지만 때는 이미 지난 듯. 그녀의 동네가 아니었다. 그녀의 눈앞엔 온통 화려하게 돌아가는 모텔 간판들 뿐 이었다.

최 씨에 따르면 그때부터 그 남자의 행동이 이상해지기 시작했다. 눈을 뜬 자신이 택시를 멈추고 내리려 하자, 소개팅 남학생이 급작스럽게 돌변해 그녀를 붙잡았다. 발버둥 치며 강하게 밀쳐내자 남학생은 입에 담을 수 없는 욕설을 퍼부으며 급기야 폭력까지 휘둘렀다. 그런 그녀를 끌고 모델 입구까지 간 남학생이 친구에게 걸려온 전화를 받고 ‘야 1시간이면 끝나’라는 말을 내뱉었다. 이미 그 남학생은 작정하고 최 씨를 만나 것이었다. 계획적이라는 듯, 남학생의 친구들은 휴대전화를 통해 상황을 지켜보고 있었다. 전화를 끊고 난 남학생은 더욱 거세게 모델 입구로 그녀의 잡아 당겼다.

술이 많이 취한 최 씨는 눈물 밖에 나지 않았다. 하지만 그녀가 강하게 남성의 손을 뿌리치며 큰 소리로 도움을 요청했다. 주변 사람들이 웅성거리기 시작했다. 주변을 인식한 탓인지 남학생은 몇 번 더 시도 한 끝에 결국 그녀를 버리고 자리를 떠났다. 길거리에 버려진 최 씨는 그 자리에 주저앉아 펑펑 울었다. 주변사람의 신고로 경찰이 왔고, 사건은 그렇게 일단락 지어졌다.

‘신고’도 못하는 애매한 범죄

   
경찰에 성폭행관련 혐의로 신고를 하지 않았느냐는 질문에 아직 어린 그녀는 “아는 사람도 연결돼 있고, 그 상황을 다시 설명해야하는 그 자체가 너무 힘들다”며 “그 남자 얼굴도 다시 보고 싶지 않다”고 입장을 설명했다. 경찰관계자에 따르면, 여성 성범죄 중 대부분은 여성이 신고하지 않거나 또는 그냥 넘어가고 싶다는 의사표현 때문에 사건처리가 어렵다.

이처럼 일상적인 술자리에서도 쉽게 벌어지는 성범죄. 최 씨 뿐 아니라 수많은 여성들은 늦은 밤 술자리나 나이트클럽 등에서 많은 성범죄에 노출 돼 있다. 하지만 이를 망각하는 여성들이 수두룩하기 때문에 나날이 성범죄는 늘어나고 있다. 묻지마 범죄의 경우 예방법이 특별히 있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성범죄 관련 전문가들은 “대부분의 범죄 및 성폭행 관련 사건은 술자리에서부터 시작 된다”고 지적한다.

‘자신’은 ‘자신’이 지켜야 한다

수년전부터 사회 사건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성폭행 관련 사건들 역시 늦은 밤 술 취한 여성들이 대부분 주인공이 된다. 이는 성인들만의 문제가 아니다. 사회를 더욱 놀라게 하는 것은 중고생들의 성범죄 사건. 그 안에도 언제나 술이 매개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를 증명하듯 몇 해전에는 울산에서는 여중생을 고교생 5명이 집단 성폭행 한 사건이 발행했다. 이 사건 역시 어린 학생들이 술자리를 마련해 의도적으로 저지른 성관련 범죄다.

사건을 담당한 울산 중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8일 새벽 울산 교외 지역의 다세대 주택 공사현장에서 고교생 A(17) 군 외 5명의 남학생이 서로 알고 지내는 여중생 B양을 불러 술을 마시고 정신을 잃게 한 뒤 집단 성폭행을 했다. 고교생 5명은 성폭력 범죄의 처벌 및 피해자 보호 등에 관현 법률위반으로 구속됐다. 청소년 문제를 담당하고 있는 한 관계자는 “이미 오래전부터 학생들의 술자리는 많은 문제를 야기시킨다”며 “성폭행 관련을 비롯 폭행까지 많은 사회기사를 차지 할 만큼 그 문제는 심각”하다고 지적했다.

자신도 모르게 찾아 온 범죄. 그 안에서 살인 폭력 성 관련 문제들은 어는 누구도 미리 예측할 수도 없고, 예방할 수 있는 특별한 방법은 없다. 수많은 술자리에 노출 돼 있는 사회에서 자신을 지킬 수 있는 방법. 이에 대해 범죄 관련 전문가들은 “자기 자신은 자기가 지키는 것”이라고 입을 모아 강조한다.
출처:일요주간=마이너 뉴스제공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