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백전」, 드디어 아이폰에서도 발급된다.

황미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1/03 [20:00]

「동백전」, 드디어 아이폰에서도 발급된다.

황미현 기자 | 입력 : 2020/01/03 [20:00]

[시사우리신문]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지역자금의 역외 유출을 막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매출증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행하는 부산지역화폐「동백전」 앱을 아이폰 앱스토어에 한국시간 1월 3일에 선보인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안드로이드폰 사용자에 대한 동백전 어플은 ’19년 12월 30일 출시 완료되었으나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앱은 심사과정에 시일이 더 소요되어 이보다 늦은 1월 3일 오후에 공식 등록되었다고 밝혔다

 

동백전 카드는 모바일 동백전 앱을 통하여 회원가입 후 발급신청이 가능하며, 모바일 사용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부산시청(1월중)과 하나은행, 부산은행 창구에서도 회원가입을 지원하고 있다.

 

동백전 앱을 통해 동백전 카드를 신청하면 수령 시까지 2~3일이 소요되지만, KEB 하나은행을 직접 방문하여 하나은행 통장을 개설하고 카드를 신청하는 경우에는 현장에서 바로 수령할 수 있다.

 

동백전 카드는 하나은행, 농협, 국민, 신한, 우리, 기업, 제일, 부산은행 계좌로도 발급 가능하고, 택시(티머니, 이비카드, 스마트로 정산 서비스를 이용하는 택시는 현재 제외)도 이용할 수 있다. 단, 부산은행 계좌로 발급시 현재 후불교통 선택은 제한되나 1월중에는 시스템 개발을 완료하여 후불교통 기능도 선택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1월 중순에는 부산은행, 하나은행 창구에서 모바일 앱이 없이도 신분증과 현금만 가지고 동백전을 충전하고, 3월에는 부산은행에서 직접 동백전 체크카드도 발급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하고 있다.

 

「동백전」출시 기념으로 1월 31일까지 사용 즉시 10% 캐시백 프로모션을 진행(프로모션 기간 이후 6% 캐시백)한다. 한편, 곧 부산의 법인들도 직원 복지를 위하여 동백전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