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경남FC 대표에 박항서 감독등 경남축구인이 장영달 전의원 추천?

박항서 감독, 나는 경남FC대표이사 선임에 관심없다...불쾌감 표시

김호경 기자 | 기사입력 2019/12/23 [16:50]

새 경남FC 대표에 박항서 감독등 경남축구인이 장영달 전의원 추천?

박항서 감독, 나는 경남FC대표이사 선임에 관심없다...불쾌감 표시

김호경 기자 | 입력 : 2019/12/23 [16:50]

[시사우리신문]최근 한 언론사가 경남FC 새 대표이사에 박항서 감독과 12개 시․군 축구협회장들이 장영달 전 의원을 경남도지사에게 적극 추천했다는 보도에 경남도는 물론 지역 축구계가 발칵 뒤집혔다.

 

▲ 박항서 감독/jtbc 영상캡쳐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서명에 빠진 일부 시․군 축구협회장 일부는 “누가 왜 어떻게 장 전의원을 추천했는 지 모르겠다”며 “주선자가 누구인지 우리도 파악하고 있지만 21일 현재까지도 오리무중”이라고 말했다.

 

본지는 지난 21일, 장 전의원을 추천한 경남 A군의 B모 축구협회장과의 전화를 통해 ‘언제, 왜, 어떻게 추천을 하게 됐느냐’ 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 

 

B회장에 따르면 “지난 18일경, 장영달 전 의원이 전화를 걸어와 경기도 모 대학 축구부의 전 감독 이름을 들먹이며 ‘경남FC 신임대표이사에 나를 추천해달라’고 요구해왔다”면서 “팩스로 보내준 서류에 이름을 적어 다시 팩스로 보낸 사실이 있다”고 밝혔다. A군 축협회장은 장 전 의원의 요구에 서명을 해준 것으로 확인됐다.

 

서명에서 제외된 타 지역 C모 협회장은 “추천 요구를 받은 A군 협회장 외 나머지 지역 협회장 중에서도 유사한 사례가 있을 수도 있을 것”이라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박항서 감독도 “(박 감독이)장 전 의원을 적극 추천했다는 보도가 나왔는 데, 사실이냐”는 본 기자와의 유선상 질문에 “장 전의원으로부터 전화가 왔길래 ‘잘해보시라’는 정도의 인사의 말을 한 것 뿐이다. 나는 그런데(경남 FC대표이사 선정) 관심이 없다. 상식적으로 생각해봐라. 내가 무슨 권한이 있느냐. 이런 전화를 받는 자체가 불쾌하다”는 입장을 드러냈다.

 

박 감독은 기자와의 전화통화 내내 ‘자신이 장 전 의원을 적극 추천했다’는 언론 보도와 기자들의 사실여부 확인 전화에 불편한 심기를 노골적으로 드러냈다.

 

장 전 의원은 "경남지역 축구인들의 권유로 의향을 확인한 차원이었다"며 "(장 의원이 추천 요구등)오늘 모 신문 기사가 났다는 데, 그런 얘기들을 들으면서까지 갈 이유가 없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박 감독과는 오래전부터 잘 알고 지내는 사이로 우호적인 관계에서 서로 덕담을 나눈 것 뿐이며, 김경수 지사와는 어떠한 교감도 없었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