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야외스케이트장 개장식 성황리 끝나

황미현 기자 | 기사입력 2019/12/16 [16:54]

진주시 야외스케이트장 개장식 성황리 끝나

황미현 기자 | 입력 : 2019/12/16 [16:54]

진주시는 지난 14일 오전 11시 진주실내체육관 남측광장 일원서 야외스케이트장개장식을 가지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날 개장식은 조규일 진주시장, 박성도 진주시의회 의장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영사와 축사, 테이프 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진주에서는 접할 수 없었던 제2의 김연아를 꿈꾸는 피겨꿈나무들의 화려한 피겨 시범공연도 펼쳐져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 진주시 야외스케이트장 개장식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이번에 개장한 야외스케이트장은 한번에 400명이 이용할 수 있으며 1620㎡ 규모의 아이스링크은 스케이트장과 썰매장으로 나눠져 있어 유아 및 어린이부터 청소년, 어른들까지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시는 의무실과 휴게실 등 부대시설을 설치해 이용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안전요원도 상시 배치해 안전사고 예방도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환영사에서“시민들이 그동안 접하기 어려웠던 스케이트와 썰매를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스케이트와 썰매를 타면서 가족과 친구, 연인들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덧붙여“시에서는 운영기간 동안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시관계자는“야외스케이트장에 버스킹 공연 등을 준비 중이며 오는 12월 25일 크리스마스에는 이벤트를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며“시민들이 많이 이용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