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겨진 아름다운 전남, 영상으로 찾아내

노상문 기자 | 기사입력 2019/12/11 [16:06]

숨겨진 아름다운 전남, 영상으로 찾아내

노상문 기자 | 입력 : 2019/12/11 [16:06]

전라남도는 11일 전남의 아름다운 풍경과 문화유산을 영상에 고스란히 담아 알리기 위한 ‘2019 전남도 보물찾기 영상콘테스트’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총 30점의 응모작 가운데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점, 우수상 2점, 장려상 3점 등 총 11점의 입상작을 선정했다.

 

상금 300만 원의 최우수상 영예는 조훈도 씨의 ‘wonderland(아주 멋진 곳, 신나는 것이 가득한 곳)’가 차지했다. 자연의 숨결이 느껴지는 남도의 아름다운 풍광에 감성적 음악을 더해, 보는 이들이 꼭 한 번 가보고 싶은 생각이 들도록 꾸몄다.

 

▲ 원더랜드 영상 캡쳐- 영광 칠산대교 (사진제공=전남도)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원더랜드 영상 캡쳐- 영광 칠산대교 (사진제공=전남도)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우수상은 천용일 씨의 ‘우리가 몰랐던 전라남도’와 김승규 씨의 ‘하늘에서 본 월출산’이, 장려상은 김동욱 씨의 ‘남도의 산’ 등 3편이 차지했다. 또 한재석 씨의 ‘5minutes-travel 담양’ 등 5편이 입선과 특별상에 선정됐다.

 

전라남도는 수상 작품을 도 인터넷방송과 도 대표 블로그 및 유튜브 등에 게시하고, 각종 영상 제작과 행사 시 홍보영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최병만 전라남도 대변인은 “보물찾기 영상콘테스트를 통해 입상된 작품으로 전남의 아름다움을 전국에 알려 다른 지역에 거주자들이 전남을 찾는 계기로 삼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