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경남 평생학습정보시스템 활성화 방안 포럼’ 개최

28일 경남연구원, 전문가 주제발표·종합토론·질의응답 등 진행, - 경남 평생학습온라인 시스템 효율화 방안 논의

박승권 기자 | 기사입력 2019/11/28 [18:57]

경상남도, ‘경남 평생학습정보시스템 활성화 방안 포럼’ 개최

28일 경남연구원, 전문가 주제발표·종합토론·질의응답 등 진행, - 경남 평생학습온라인 시스템 효율화 방안 논의

박승권 기자 | 입력 : 2019/11/28 [18:57]

  © 박승권 기자


[시사우리신문]박승권 기자=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와 경상남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홍재우)은 11월 28일, 경남연구원에서 평생교육 전문가와 전시군 평생교육 담당자, 평생교육시설 담당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 평생학습정보시스템 활성화 방안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생애주기별 평생학습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도민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평생학습정보시스템의 필요에 의해 마련됐고, 아울러 도민들의 학습이력이 체계적으로 누적되어 학습-고용-사회공헌 활동이 연계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포럼에서 정대율 경상대학교 교수는 <경남 평생학습온라인 시스템 효율화 방안>을 주제로 평생학습정보시스템이 평생학습정보터로서의 역할과 동시에 도민들의 평생학습 활동 나눔터로 운영되어야함을 역설했다. 이어 정 교수는 21세기 평생교육은 학습자가 참여하고 경험을 공유하는 ‘학습자 참여형 교육플랫폼’으로 변화되었음을 언급하며, 기존의 공급 위주의 이러닝 서비스에서 쌍방향 학습이 가능한 교육플랫폼, 네트워크형 교육으로 전환되어야함을 강조했다.

 

이선영 오산시청 평생교육과 주무관은 <오산시 교육종합포털 오늘 이(e) 운영사례>를 발표했다. 교육의 3대 조건인 ‘학습’과 ‘사람’ 그리고 ‘공간’을 연결하기 위해 교육종합포털 ‘오늘 이(e) 학습플랫폼’을 구축해 인구 이동의 주된 원인인 교육 기회와 교육여건 문제를 개선할 수 있었음을 밝혔다. 1단계 기반설계, 2단계 통합구축, 3단계 확대표준, 4단계 보급확산 총 4단계에 걸친 탄탄한 플랫폼 구축 사례를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발표 이후에는 남태형 미르넷 21 팀장과 최성욱 미래인재 포럼 사무국장의 주재 하에 경남의 평생학습 발전방향에 대해 토론하고 질의응답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경남도는 온오프라인 평생교육 플랫폼 구축사업과 생애주기별 맞춤형 평생교육체계 구축 방안 연구를 위한 용역을 내년에 시행하고, 2021년 3월에는 (재)경상남도 평생교육진흥원을 출범함으로써 경남도 평생교육 허브체계를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