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대통령 비서실 과학기술보좌관에 건의사항 전달

- 이공주 과학기술보좌관 재료연구소 방문 연구현장 애로사항 파악 -

박승권 기자 | 기사입력 2019/11/14 [19:13]

창원시, 대통령 비서실 과학기술보좌관에 건의사항 전달

- 이공주 과학기술보좌관 재료연구소 방문 연구현장 애로사항 파악 -

박승권 기자 | 입력 : 2019/11/14 [19:13]

  © 박승권 기자


[시사우리신문]박승권 기자=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4일 재료연구소를 방문한 이공주 대통령 비서실 과학기술보좌관을 면담하고 소재·부품·장비 자립화를 위한 당면사항을 건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면담은 소재·부품·장비 자립화 기반 마련을 위한 발전방안 모색 및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공주 대통령 비서실 과학기술 보좌관을 비롯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경남도, 창원시, 연구기관 및 기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R&D와 연계한 설비투자 부분의 리스크 공유 프로그램 화관법, 화평법 등 관련 법규의 규제완화 중소기업에 대한 교육 및 인프라 지원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공주 과학기술보좌관은 “정부에서도 기업들에서 건의한 의견들에 대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중견기업에도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만영 제1부시장은 “창원시는 경남도, 연구소, 기업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선제적으로 해결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관내 기업을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며 “앞으로 강소연구특구 등 관련 부분에 많은 발전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정부에서도 강소연구특구에 많은 지원이 될 수 있도록 예산 등 관련 부분에 많은 도움을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