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제8회 자랑스런 방산인상시상식 및 정책포럼 참여

- 창원방위산업중소기업협의회 오병후 회장 방산기술인상 영예 -

박우람 | 기사입력 2019/09/27 [18:27]

창원시, 제8회 자랑스런 방산인상시상식 및 정책포럼 참여

- 창원방위산업중소기업협의회 오병후 회장 방산기술인상 영예 -

박우람 | 입력 : 2019/09/27 [18:27]

▲     ©박우람 기자

<사진설명>왼쪽부터 채우석한국방위산업학회 회장, 김지찬 LIG넥스원대표, 안규백 국방위원장, 오병후 창원기술정공대표(창원방위산업중소기업협의회 회장)

 

[시사우리신문]박우람 기자=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2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안규백 국방위원장과 한국방위산업학회가 주최하고 국방부가 주관하는 ‘제8회 자랑스런 방산인상시상식 및 정책포럼’에 지자체 중 유일하게 참여해 창원시 방위산업의 협력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방산인상시상식에는 안규백 국방위원회 위원장이 특별공로상을, 방산기술인상에는 김지찬 LIG넥스원(주)와 오병후 ㈜창원기술정공 대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정책포럼에서는 김영후 전 한국방위산업진흥회 부회장의 기조연설과 정진은 LIG넥스원 박사의 ‘무기체계 총수명주기 관리 혁신 방안’ 주제 발표에 이어 문희영 국방부 과장 등 6명이 참여하는 자유토론을 통해 한국방위산업의 문제점 파악과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특히, 방산기술인상을 받은 ㈜창원기술정공 오병후 대표는 방상용 드론과 방산 부품 신기술 개발을 비롯한 한국국방외교협회 부회장과 창원방위산업중소기업협의회 회장으로 우리나라와 지역의 방위산업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허만영 제1부시장은 “창원은 우리나라 방산 생산업의 27%이상을 담당하고 있는 방위산업 메카로 방산 핵심부품산업 국산화 및 수출확대를 위해 중앙부처를 비롯한 학회, 대학의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최한 한국방위산업학회는 1991년 설립 이래, 국방 및 방위산업에 관한 학술적 활동과 정책개발을 통하여 국가 방위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