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제8회 대한민국 지식대상서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대화하고 소통하는 창원시만의 지식행정 구현

박승권 기자 | 기사입력 2019/09/27 [18:03]

창원시, 제8회 대한민국 지식대상서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대화하고 소통하는 창원시만의 지식행정 구현

박승권 기자 | 입력 : 2019/09/27 [18:03]

▲     © 박승권 기자


[시사우리신문]박승권 기자=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27일 서울신라호텔에서 행정안전부 등이 주관하는 ‘제8회 대한민국 지식대상’ 기관 부문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지식대상’은 지식 확산을 통한 혁신을 확산시키기 위해 행정기관,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 등을 대상으로 행정안전부 등이 공동으로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시는 ‘소통1번가 창원’를 구현하기 위하여 ‘창원아카데미 운영’, ‘지식콘서트’, ‘시민자치학교’, ‘주민참여예산학교’, ‘조직문화 개선 연극 교육’ 등 다양한 지식함양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시민청원’, ‘디지털소통1번가 구축’, ‘시민공약평가단’, ‘혁신네트워크’, ‘공론화위원회’ 등 참여 플랫폼을 구축하여 보다 많은 시민들이 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지식행정을 통해 ‘한국매니페스토 최고등급 달성’,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3년 연속 1등급 달성’이라는 성과를 냈으며,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민원예보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주민자치소통맵’,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마을공동체 조성’, ‘스마트 도시 공모사업 유치’ 등을 통해 스마트하고 사회적가치를 중요시하는 창원시를 구현하기 위해서 힘쓰고 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다양한 교육 및 참여를 통해 발굴된 지식을 축적해 시와 시민이 공유하고 함께하는 지식활동 체계화를 구축하겠다”며 “앞으로 창원시가 지식행정의 최우수 도시로 도약하는데 행정력을 집중 발휘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