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30억 들여 충주산업단지에 도시 숲 조성‘총력’

안민 기자 | 기사입력 2019/09/17 [15:19]

충주시, 30억 들여 충주산업단지에 도시 숲 조성‘총력’

안민 기자 | 입력 : 2019/09/17 [15:19]

충주시는 시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 제공을 위해 총사업비 30억원을 투입해 충주일반산업단지 주변에 미세먼지 차단 숲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미세먼지 차단 숲 조성사업은 충주시내에서 2km내에 위치하면서 각종 미세먼지 발생원이 되고 있는 20년 이상 노후산단인 충주산업단지 일원에 밀도 높은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시는 국비 15억원, 지방비 15억원 등 총 30억원을 확보해 노후화된 목행용탄동 산업단지 주변 녹지대에 미세먼지 차단 숲 조성을 위한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 용역을 추진 중에 있다.

 

▲ 내년 12월까지 미세먼지 차단 숲 조성 완료 예정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시는 올해 연말까지 실시설계 용역을 마무리하고 내년 2월부터 사업을 착공해 산업단지 내 대로변, 보도 및 완충녹지에 미세먼지 저감 능력이 우수한 수종인 느티나무, 목백합, 회화나무 등을 심어 내년 12월 미세먼지 차단 숲 조성을 마무리할 방침이다.

 

시는 미세먼지 차단 숲이 조성되면 제5산단으로 이전 예정인 현대엘리베이터와 더불어 산업단지 근로자들의 근무환경이 개선되고, 주민들에게도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미세먼지 차단 숲 조성사업이 녹색심장 도시 숲 조성의 일환으로 미세먼지로부터 시민 불안감을 해소하고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