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사모편드'업체, 김해시 가로등점멸기 ‘싹쓸이’

한국당 김해시의원, ‘민정수석과 민주당 시장’ 권력형 비리 특혜 의혹

김호경 기자 | 기사입력 2019/09/07 [13:27]

조국 '사모편드'업체, 김해시 가로등점멸기 ‘싹쓸이’

한국당 김해시의원, ‘민정수석과 민주당 시장’ 권력형 비리 특혜 의혹

김호경 기자 | 입력 : 2019/09/07 [13:27]

딸 특혜 입학 의혹과 사모펀드 투자등과 관련해 국민적 비난을 받고 있는 조국 법무장관 후보자 사태 불똥이 지방자치단체까지 번지고 있다. 

 

자유한국당 김해시의회 의원들은 지난 4일 기자회견을 갖고 “조국 사모펀드 업체 ㈜웰스씨앤티가 김해시 가로등점멸기 압도적 전국 매출 1위를 달성했다”며 “납품시기가 조국 후보자가 민정수석을 역임하고 있었고, 허성곤 시장은 민주당 소속으로 그 의심이 증폭되고 있으며, 권력형 비리 특혜가 아닌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 김해시의회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김해시의 양방향 가로등 점멸기’ 싹슬이에 대해 허성무 시장의 해명과 사법기관의 수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한국당 시의원들은 또 “조국이 피의자가 된 중대 안건 중 하나인 조국가족 사모펀드 관련건이고 그 중심에 우리시(김해시)가 있는 듯 하다”며 “허 시장은 한치의 거짓없이 위 사건에 대해 성실하게 해명하고, 시의회는 특혜납품의혹 특별조사위를 구성하라”면서 사법기관의 엄정한 수사 촉구도 덧붙였다. 

 

시의원들이 공개한 조국사모펀드 업체의 싹쓸이 자료에 의하면 ▲2018년 2월 250개소 3억7천여만원 ▲2019년 5월 87개소 1억2천여만원 등총 5억7천여만원어치다. 

 

시의원들은 ‘교체하지 않은 나머지 106개 양방향 점멸기는 어느 업체에서 설치 할지 매우 흥미롭다“면서 ”국내 수많은 점멸기 업체 중 한 업체가 완전히 독점계약을 했는 지..“라며 특혜의혹을 제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