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민원담당공무원 맞춤형 친절교육 실시
- 시민감동 친절행정 실천을 위한 눈맞춤 교육 -
박우람 | 입력 : 2019/09/06 [17:27]
[시사우리신문] 박우람 기자=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5일 민원담당공무원 150여명을 대상으로 시민감동 친절행정 실천을 위한 맞춤형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교보생명 박현정 CS컨설턴트를 초청하여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상황별 민원응대 노하우’라는 주제로 현장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상황에서 빠르고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민원응대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강사와 참석자 간 눈을 맞추며 실제 친절 및 불친절 사례를 공유하고 소통함으로써 자신을 성찰하고 체감할 수 있는 눈맞춤 교육으로 참석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시는 이밖에도 친절공무원 칭찬사례보상제, 전화친절도 조사, BEST 친절공무원 콘테스트 등 시민 만족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친절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김성호 자치행정과장은 “내가 베푼 작은 친절에 누군가에게는 큰 울림이 될 수 있다”며 “한 발만 더 나선 적극적인 자세를 가지고 업무를 추진한다면 시민이 만족하고 더 나아가 감동받는 창원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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