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파랑길에서…부산의 특별한 가을을 만나다

황미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8/30 [22:44]

해파랑길에서…부산의 특별한 가을을 만나다

황미현 기자 | 입력 : 2019/08/30 [22:44]

부산시는 걷기 좋은 계절 가을을 맞아 해파랑길 부산 구간을 길잡이의 스토리텔링과 함께 걷는 ‘부산 해파랑길 트랙 & 트립’ 시즌 2를 오는 3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동해의 떠오르는 해와 푸른 바다를 길동무 삼아 함께 걷는다는 의미의 ‘해파랑길’은 코리아둘레길 중 동해안 길로서, 전체 구간은 부산 오륙도 해맞이공원에서 강원도 고성 통일전망대까지 이어진 10개 구간, 50개 코스 770㎞의 길이며, 부산 구간은 오륙도 해맞이공원에서 진하 해변까지 4개 코스 73.7㎞이다.

 

▲ 해파랑길에서…부산의 특별한 가을을 만나다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이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2019 걷기여행길 프로그램 운영’ 공모에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선정됐으며, 지역관광자원과 연계한 트래킹과 버스투어 프로그램이다. ‘바람소리길’, ‘파도소리길’, ‘물새소리길’, ‘풍경소리길’로 구성되어 가을날 부산의 아름다운 해안경관을 걸으며 즐길 수 있다. 

 

특히, 올해는 황령산전망대에서 한 눈에 내려다보이는 부산의 야경을 감상하고 ‘파도소리길’을 걷는 야간 특별프로그램을 새롭게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5~7시간이 소요되며, 참가비는 식사와 이동교통, 기념품을 포함해 1만 원이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부산 해파랑길 트랙 & 트립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해파랑길 활성화를 위해 상시모니터링 점검단을 월 1회 코스별로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10월에는 ‘해파랑 트레킹 페스타’도 개최할 예정이니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