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법사위원들,검찰 핑계로 조국 청문회를 무력화하려는 자유한국당의 조직적 행태를 규탄한다

한옥순 기자 | 기사입력 2019/08/28 [17:26]

민주당 법사위원들,검찰 핑계로 조국 청문회를 무력화하려는 자유한국당의 조직적 행태를 규탄한다

한옥순 기자 | 입력 : 2019/08/28 [17:26]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 일동은 28일 기자회견을 열고"검찰 핑계로 조국 청문회를 무력화하려는 자유한국당의 조직적 행태를 규탄한다"고 촉구했다. 

 

다음은 기자회견 전문이다. 

 

자유한국당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국회 인사청문회를 조직적으로 방해하려는 추악한 의도가 드러났다.

 

우리 더불어민주당은 대승적 차원에서 자유한국당 등 야당과 합의해 조국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9월 2일과 3일 이틀간 열리기로 했다. 

 

여야가 합의한 일정대로 정상적인 청문회가 진행되려면 9월 3일을 감안하더라도 적어도 내일까지는 후보자측에 자료제출 요구와 서면질의 제출, 증인 참고인 협의가 마무리 되고,이를 채택하기 위한 법사위 전체회의가 열려야 한다.

 

자유한국당이 후보자 가족들을 증인으로 요구하는 것은 과거 인사청문회때 전례가 없던 터무니 없는 요구다.

 

무엇보다 후보자 가족들을 인질삼아 후보자를 압박하는 것으로서 반인륜적이고 앞으로도 허용돼서는 안된다. 

 

급기야 어제 검찰의 갑작스런 후보자 관련 수사 개시를 핑계로 들며 오늘 원내지도부가 나서 청문회 보이콧까지 운운하는 것을 보면 애초에 청문회를 할 생각이 없었던 것이 아닌가 의심스럽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지명 이후 온갖 근거 없는 의혹을 퍼부우며 국민들에게 온갖 의혹을 심어줄 때는 언제고,지금에 와서 청문회를 할 수 없다고 발을 빼려는 자유한국당의 저열한 의도가 대체 무엇인가. 

 

조국 후보자의 입을 통해 각종 의혹이 진실로 밝혀지는 것을 두려워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후보자에 대한 압수수색을 실시한 검찰에도 강한 유감을 표한다.

 

느닷없는 압수수색이 인사청문회를 무력화하려거나 나아가 검찰개혁의 발목잡기가 아닌지 의심스럽다. 

 

국회의 인사청문회 검증 권한은 국민으로부터 명령받은 권한이다.

 

자유한국당은 인사청문회를 더 이상의 정치 공세를 중단하라.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는 여야 합의대로 정상적으로 실시돼야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