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대사관저 앞 항의시위…계파 나눠진 시민단체들

주옥순,"문재인 대통령은 일본에 사과하고 하야 해야"

안민 기자 | 기사입력 2019/08/08 [16:07]

일본대사관저 앞 항의시위…계파 나눠진 시민단체들

주옥순,"문재인 대통령은 일본에 사과하고 하야 해야"

안민 기자 | 입력 : 2019/08/08 [16:07]

일본 아베 신조(安倍晋三) 총리에게 '사죄한다'는 발언으로 논란을 빚은 주옥순 엄마부대봉사단 대표와 회원들이 "문재인 대통령은 일본에 사과하고 하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 8일 서울 종로구 옛 일본대사관 앞에서 발언하고 있는 주옥순 대표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주 대표와 엄마부대 회원들은 8일 서울 종로구 옛 일본대사관 앞에서 연 기자회견에서 “문재인은 어렵게 도출한 종군위안부 관련 합의를 일방적으로 파기하고 이미 배상이 끝난 1965년 (청구권) 협정을 뒤집었다”며 “이는 일본에 대한 고의적인 도발 행위”라고 말했다.

이어 “일본은 지금껏 여러 번 사과해왔다”면서 “문재인 정부는 국가간 신뢰를 저버렸기에 일본 정부에 사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주 씨는 자신을 향한 비판에 대해서는 “여러 사람들이 저에게 매국노다, 친일파다 하는데 내 아버지도 강제징용을 다녀오셨다”고 말했다.

지난 1일 기자회견에서 주 대표가 한 '아베 총리 사죄' 발언이 논란이 된 탓에 이날 현장에는 주 대표와 엄마부대를 규탄하는 시민단체 관계자들도 참석했다.

 

애국국민운동대연합 오천도 대표는 엄마부대 회원 사진에 '일장기든 토착 왜구 태극기 모독단! 척결'이라고 적힌 손팻말을 든 채 주 대표를 향해 '매국노'라고 고함을 질렀다.

 

오 대표는 이 자리에서 "진보 보수를 떠나 초유의 사태에서 보수의 뜻과 가치도 모르는 사람이 보수라 칭하지 말라"고 외친 뒤 주 대표에게 "너 이리 와보라"며 준비한 밀가루를 투척했다.

 

시민단체 겸 인터넷 신문 대표인 A씨는 주 대표를 밀쳤다가 폭행 혐의로 경찰에 체포되어 오 대표와 함께 연행됐다.

 

이날 오 대표는 경찰에 연행중 기자와의 통화에서 밀가루를 투척한 이유에 대해 "더러운 것을 씻어내기 위한이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