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민주당.예산당국이 우리 요구 받으면 본회의 열것'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19/08/03 [16:12]

나경원, '민주당.예산당국이 우리 요구 받으면 본회의 열것'

안기한 기자 | 입력 : 2019/08/03 [16:12]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1일, “더불어민주당과 예산당국이 우리 요구를 받아들여 적자국채 발행 규모를 줄인 안을 가져온다면 심사가 종료되고 본회의를 열 수 있다”고 말했다.

 

▲ 나경원, '민주당.예산당국이 우리 요구 받으면 본회의 열것'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이날 나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긴급 기자간담회를 열고 "우리의 마지막 요구는 국민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적자국채 발행을 줄여 달라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현재 적자국채의 (발행) 규모가 3조6천억 원"이라며 "지금까지 저희 요구가 관철되지 않아서 추경안 확정이 늦어지고 있다. 여당 측에서 적자국채를 줄이는데 소극적"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추경 심사가 안 되면 본회의가 늦어진다”면서 “민주당은 추경안 심사가 확정되면 본회의를 열자는 입장이라 그 부분에 대해 저희가 합리적으로 말했는데 민주당 주장 때문에 늦어질 것 같다”고 민주당 측에 책임을 떠넘겼다.

 

나 원내대표는 일본 수출규제 대응을 위해 정부가 증액을 요구한 2732억원에 대해선 대승적으로 협력하겠다면서 "이번 추경안에 포함된 일본 통상보복 대응 예산은 그 효과를 따져보지 않고 정부안을 전액 계상하기로 했다. 지금도 그 입장에 변함없다. 정부의 통상보복 지원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실질적으로 추경심사가 완료되지 않으면 본회의가 더 늦어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